기사최종편집일 2024-09-26 01:20
자유주제

추억의영화-(당산대형-신화의시작)

기사입력 2004.06.12 09:11 / 기사수정 2004.06.12 09:11

박지완 기자
 이소룡..................
그이름으로만으로 우리를 흥분시키는 존재
우리에겐 신화이고 연인이고 영웅인 영원한 무술인이자 영화배우
그러나 이소룡의 이름만큼 그실체를 알고있는이가 없다. 우리가 최고로 생각하는 자랑스런 한국인인 최배달, 최영의씨도 처음엔 이소룡의 존재를 들었을때
"영화와 실전은 다르다"라는 표현으로 일축했다 한다. 그러나 그런그도 중년의 나이에 들어서는 이소룡의 존재에 대해 "일단 대결해봐야 알겠다."라는 말로 그의 실력을 인정하고 1:1대결은 성사되지 않았다 한다.
 이소룡의 처녀작인 당산대형을 시작으로 이소룡의 삶과 영화를 흛어보는 기회로 삼겠다. 이소룡에 관한 모든 궁금증은 이 곰에게 질문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알다시피 '이소룡 영화'라 불리는 일련의 본격적인 무술 영화의 첫 작품이고,  이 영화는 홍콩에서 유례없는 흥행 기록을 세웠다. 영어 제목은 'The Big Boss'이지만, 미국에선 'Fists Of Fury'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었다.

  이소룡 영화 다섯 편 중 세 편에서 연속 출연하는 여배우 묘가수가  빙수 가게 아가씨로 이소룡의 다음 작품인 맹룡과강, 정무문에서도 이소룡의 상대역으로 출연한다. 
  얼음 공장의 사장역은 한영걸이라는 한국 배우로 이 영화에서는 무술지도까지 맡았다. 얼음 공장에서 싸우는 장면 중에 이소룡이 얼음 자르는 톱으로 상대방의 머리에 내리 꽂아 반쯤 박히는 장면이 있는데 비디오로 출시되었을땐 삭제되었는데 이번 완전판 디브이디로는 그장면을 볼수있다. 상처난 곳의 피를 찍어 맛보는 장면은 후에 용쟁호투에서도 볼 수가 있다.  <영환도사>로 유명한 임정영이 젊고 조금은 촌스러운 모습으로 이소룡의 동료 역으로 나온다.

 특이한 점은 태국에서 제작을 해서 제가 전에 소개한 최신작 옹박이 비록 대만에서 제작을 했지만 태국배우 토니자의 모습을 보니 이소룡의 모습이 상기시킨다. 당산대형의 특이한점은 과장된 액션과 붕붕날아다니는 조악한 무협이 보이긴 하지만 이소룡의 거부할수 없는 리얼액션이 우리의 마음을 흔든다.
무엇보다 디브이디로 완전판이 나와 삭제된 장면도 볼수 있는 점이 맘에 든다.
1971년작.
포스터는 미국판 개봉용.

박지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