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59
게임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순항 예고...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기사입력 2024.12.03 10:20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스 서브컬처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2일 컴투스는 '스타시드'가 글로벌 출시 이후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8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출시 하루만인 29일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하고, 대만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 인기 게임 2위에 올랐다.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전략 조합하는 재미를 바탕으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8개 지역 애플 RPG 장르 인기 톱10에 올랐으며,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태국과 대만, 홍콩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서 톱10을 기록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운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캐릭터는 물론 풍부한 보상을 통한 빠른 성장과 편리한 전투 방식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특히 캐릭터와 1대1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시드’가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로 호평 받고,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 등도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고퀄리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컴투스는 프록시안들의 매력을 담은 다채로운 일상 콘텐츠를 꾸준히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풍성한 보상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며 세계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