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9 04:44
연예

에스파, 대상 3개 '7관왕' 기염→(여자)아이들 대상+"재계약" 겹경사 (MMA)[종합]

기사입력 2024.11.30 22:01 / 기사수정 2024.11.30 22:02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에스파가 'MMA2024'에서 대상 4개 중 3개를 차지했다. 올해의 레코드로 대상을 받은 (여자)아이들은 대상과 함께 재계약 소식도 전했다.

30일 오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The 16th Melon Music Awards, MMA2024'(이하 MMA2024, 멜론뮤직어워드)가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에이티즈, 플레이브, 보이넥스트도어, 라이즈, 투어스, (여자)아이들, 에스파, 아이브, 트리플에스, QWER, 비비, 이영지, 팝스타 크리스토퍼, 일본 혼성 듀오 요아소비 등 K팝 그룹부터 화제의 해외 아티스트까지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며 화려한 무대를 꾸몄다.

이날 가장 주목을 받은 건 4개의 대상 '올해의 베스트송', '올해의 아티스트', '카카오뱅크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부문의 수상이 누구에게 돌아갈 것인가였다.



먼저, '올해의 베스트송' 후보로는 아이유 '러브 윈즈 올', 이창섭 '천상연', 에스파 '슈퍼노바', 투어스 '첫 마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 (여자)아이들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이 올랐고, 에스파가 호명됐다.

윈터는 "오늘 상을 몇 개나 받는지 모르겠다.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까지 저희에게 주셔서 감사하다. 앞에 계속 얘기하긴 했지만, 저희가 여기까지 올 수 있던 건 마이(팬덤명)분들과 음악 사랑해 주신 대중 덕"이라며 "이 음악 같이 만들어 주신 회사 스태프분들 감사드린다. 뒤에서 힘 써주신 분들 많다. 대표해서 받는다고 생각하고 있다. 내년에도 열심히 할 테니까 많이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두 번째 대상인 '올해의 아티스트' 후보로는 에스파, 데이식스, 뉴진스, 플레이브, (여자)아이들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자는 에스파였다. '슈퍼노바', '아마겟돈', '위플래시'까지 올해 활동곡들로 연타 히트에 성공한 에스파는 첫 대상을 받은 뒤 거의 바로 다시 수상을 위해 올라왔다.

잠시 무대 아래에 내려갔던 지젤이 급하게 올라와 소감을 밝혔고, 카리나는 "혹시나 오해가 생길까봐, 지젤이 몸이 안 좋아서 잠깐 내려갔다가 대상 소식에 올라온 거라 양해 부탁드린다"며 "아티스트상까지 받게돼 저희가 더 열심히 활동할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 항상 여러분께 보답할 수 있는 가수 되겠다. 정말 기쁜데 실감이 안 나서 이러는 거다. 저희 정말 행복하다. 이 상 받게 해 준 마이, 저희 팬인 걸 자랑스럽게 만들어드리겠다"고 이야기했다.

4개의 대상 중 올해의 레코드 수상자는 (여자)아이들이었다. 민니는 눈물을 보이며 "'MMA'에서 대상 처음 받아봐서 너무 영광스럽다. 올 한 해 저희 앨범, 저희 노래 많이 사랑해주신 분들 많이 감사드린다. 저희가 직접 앨범을 프로듀싱하는 팀이라 더 의미 있는 상인 것 같다"고 솔직한 소감을 밝혔다.

리더 소연은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재계약 소식을 알렸다. 소연은 이미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된 상태로, 아직까지도 '논의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던 바. 소연은 자신포함, 멤버 모두가 재계약을 마쳤다고 깜짝 공개, "오늘 저희가 무대 올라가기 전에 그렇게 딱 이야기를 하고 왔다. 저 혼자 아니고 멤버들 다같이 5명 다 맞다"고 재차 강조해 환호를 끌어냈다.

마지막으로 '올해의 앨범' 상도 에스파에게 돌아갔다. '아마겟돈' 앨범으로 수상한 에스파는 3개의 대상은 물론, 톱10과 밀리언스 톱10,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베스트 그룹 여자까지 총 7관왕을 달성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올해 가장 사랑받은 아티스트 10팀을 뽑는 톱10은 세븐틴, 아이유, 정국, 에스파, 데이식스, 뉴진스, 플레이브, 라이즈, 투어스, (여자)아이들에게 돌아갔다. 

멜론에서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한 아티스트 중 팬들의 투표를 더해 선정된 최종 10팀에게 주어지는 밀리언스 톱10은 데이식스, 아이유, 아이브, 에스파, 라이즈, 플레이브, 정국, 태연, 뉴진스, 임영웅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대상을 비롯해 많은 상을 수상한 에스파와 아이들을 제외하고도 'N관왕'을 차지한 가수들이 다수 나왔다. 참석한 라이즈와 아이브, 플레이브 등은 물론, 참석하지 않은 아이유, 데이식스, 정국 등도 여러 개의 상을 받았다.

◆다음은 'MMA 2024' 수상자(작) 명단 

▲올해의 아티스트 = 에스파
▲카카오뱅크 올해의 앨범 = 에스파 
▲올해의 베스트송 = 에스파
▲올해의 레코드 = (여자)아이들
▲올해의 TOP10 = 세븐틴, 아이유, 정국, 에스파, 데이식스, 뉴진스, 플레이브, 라이즈, 투어스, (여자)아이들 
▲밀리언스 톱10 = 데이식스, 아이유, 아이브, 에스파, 라이즈, 플레이브, 정국, 태연, 뉴진스, 임영웅
▲베스트 OST = 이클립스(변우석) - 소나기
▲베스트 솔로 남자 = 정국
▲베스트 솔로 여자 = 아이유
▲베스트 뮤직비디오 = 아이브 '해야'
▲베스트 퍼포먼스 남자 = 보이넥스트도어
▲베스트 퍼포먼스 여자 = 에스파
▲J-팝 페이보릿 아티스트 = 요아소비 
▲글로벌 라이징 아티스트 = 라이즈 
▲베스트 그룹 여자 = 에스파
▲베스트 그룹 남자 = 라이즈
▲베스트 송라이터 = (여자)아이들 소연
▲베스트 프로듀서 = 서현주(스타쉽엔터테인먼트)
▲베스트 팝 아티스트 = benson boone
▲핫트렌드 = QWER
▲스테이지 오브 더 이어 = 아이유 
▲글로벌 아이콘 = 트리플에스
▲트랙제로 초이스 = 혁오, 선셋 롤러코스터
▲올해의 신인 = 투어스, 아일릿
▲베스트 뮤직 스타일 = 이영지, 비비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 라이즈
▲글로벌 아티스트 = 에이티즈, 아이브

사진=멜론 유튜브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