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7:19
연예

CJ CGV,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A등급' 획득…지속적 '우수 평가'

기사입력 2024.11.21 16:10 / 기사수정 2024.11.21 16:1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CJ CGV가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1일 CJ CGV에 따르면 CJ CGV는 ESG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4년 최종평가에서 전년 대비 1단계 상승한 'A등급'을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주요 연기금과 자산운용사 등 기관투자자의 의뢰를 받아 매년 상·하반기 두 번 상장 및 비상장 국내 기업에 대한 ESG 평가를 진행하는 평가기관이다.

CJ CGV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모든 부문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CJ CGV가 속한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섹터에서 상위권에 올랐다.

환경 부문의 경우 섹터 평균 대비 약 2배 가량의 점수를 획득했다.

혁신 활동, 생산 공정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사회 부문에서는 인적자원 관리, 공급망 관리, 고객 관리,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등 모든 영역에서 섹터 평균을 크게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지배 구조 부문에서도 정보의 투명성, ESG경영 인프라 등을 비롯해 다수 영역에서 섹터 평균 점수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다.

CJ CGV 조정은 ESG경영팀장은 "CGV는 폐전자제품 기부 협약 체결과 폐스크린 굿즈 제작 등 자원순환 활동을 적극 추진하며 환경경영 고도화와 더불어 온기우편함 확대 운영 등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앞으로도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즐거움을 추구하며 ESG 활동을 지속 실천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CJ CGV는 올해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실시한 ESG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지난 10월에는 한국 ESG기준원(KCSG)이 발표한 '2024년 KCSG ESG 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통합 A등급(우수)을 받아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사진 = CJ CGV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