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젠지 이스포츠와 함께 연세대-고려대 e스포츠 대항전 '2024 사이버 정기전'을 개최한다.
20일 SOOP은 젠지 이스포츠와 함께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의 e스포츠 대항전 '2024 사이버 정기전'을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이버 정기전'은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e스포츠 종목으로 교류하는 게임 친선 대회다. 올해는 SOOP과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가 협력해 연세대학교 e스포츠 동아리 '연겜', 고려대학교 게임 동아리 '디럭스(Deluxe)'와 함께 이 대회를 개최한다. 두 학교의 동아리들은 모두 젠지글로벌아카데미(GGA)의 국내 대학 e스포츠 동아리 협력체인 젠지 유니버시티 소속이다.
'2024 사이버 정기전'은 '철권8', '오버워치2', '전략적 팀 전투'(TFT), '발로란트', '리그 오브 레전드'(LoL) 등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진다.
대회 1일 차인 22일에는 '철권8'과 '오버워치2' 경기가 열린다. '철권8'은 3대3 팀 매치 3판 2선승제로, '오버워치2'는 5대5 팀전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대회 2일 차인 23일에는 'TFT', '발로란트', 'LoL'로 대결한다. 'TFT'는 4대4 팀전 3라운드 포인트 합산제로, '발로란트'는 5대5 팀전 3판 2선승제, 'LoL'은 5대5 팀전 토너먼트 드래프트 3판 2선승제 방식으로 승패를 결정한다. 그리고 5개 종목 중 3개 종목 이상을 이긴 대학교가 최종 승리를 차지한다.
'2024 사이버 정기전'은 젠지 유니버시티 소속인 두 학교의 e스포츠 동아리가 기획부터 오프라인 대회까지 주도적으로 진행한다. SOOP은 젠지 측과 협력해 SOOP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콘텐츠 제작 및 송출을 위한 전문 인력,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젠지의 협력사 제이웍스에서 참가 선수 전원과 현장 관람객에게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게임 기어 경품도 제공한다.
SOOP은 앞으로도 젠지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을 비롯해 e스포츠 꿈나무들을 육성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고, SOOP 이용자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해 e스포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e스포츠 동아리 협력체를 운영하는 젠지글로벌아카데미도 이러한 협력을 통해 대학 e스포츠 생태계가 더욱 확고히 자리 잡는 데 기여하고, 앞으로도 e스포츠 대학 생태계와 e스포츠 동아리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2024 사이버 정기전'은 SOOP에서 단독으로 생중계되며, 대회 일정과 다시 보기 VOD 등 관련한 더 상세한 사항은 SOOP '사이버정기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