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8:04
연예

신윤수·뮤→원아…11월 3주차 위클리 키트앨범 TOP5 주인공 낙점

기사입력 2024.11.15 14:26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신윤수, 뮤, 원아, 김솔, 설연이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TOP5에 이름을 올렸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15일) 11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Weekly KiTalbum)’은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 출시 서비스인 키트스튜디오로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다섯 장의 앨범을 선정해 발표하는 프로모션으로, 스마트 기기용 실물 음반인 키트앨범을 제작, 서비스하는 키트베러(KiTbetter)에서 제공한다.

11월 3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으로는 신윤수, 뮤, 원아, 김솔, 설연의 키트앨범이 선정됐다.

이번 주 위클리 키트앨범 1위에 선정된 키트앨범은 싱어송라이터 신윤수의 ‘Letter(레터)’다. ‘Letter’는 아티스트 신윤수만의 감성적인 언어가 돋보이는 곡들로 구성된 스페셜 앨범으로, 해당 앨범에는 데뷔 곡인 ‘바다 없는 섬’을 비롯해 ‘Strange(스트레인지)’까지 기존에 발매돼 많은 사랑을 받은 두 곡이 수록됐다. 특히 기존에 발매된 두 곡 외에도 내년 1월에 발매 예정인 미발매곡 ‘windmill(윈드밀)’의 어쿠스틱 버전이 이번 키트앨범에만 특별히 수록돼 더욱 소장가치 있다.

2위는 아티스트 MUU의 ‘By your side(바이 유어 사이드)’가 선정됐다. MUU는 지난 2020년 싱글 ‘SOLAR : flare(솔라 : 플레어)’로 데뷔한 그룹 루나솔로 출신으로 그룹 활동이 종료된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성공적으로 변신했다. 이번에 발매된 싱글 ‘By your side’는 MUU의 세 번째 싱글로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에 대한 기대감과 자신을 아껴주는 존재들을 향한 고마움이 담겨있는 곡이다. 특히 이번에 발매된 ‘By your side’ 키트앨범에는 이전에 발매된 ‘Happy Trip(해피 트립)’과 ‘Shooting Star(슈팅 스타)’ 또한 함께 수록됐다.

래퍼 원아의 ‘원아가 갱스터가 된다면’이 이번 주 위클리 키트앨범 3위에 선정됐다. 활발한 공연을 통해 힙합 마니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원아의 데뷔 싱글 ‘원아가 갱스터가 된다면’은 원아만의 유니크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강렬하면서도 리드미컬한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곡에는 콸라, 뉴챔프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주 4위는 김솔의 ‘달빛아’가 선정됐다. 김솔은 퓨전 국악 그룹인 끌림의 멤버로 활동 중이며 국악 외에도 가요와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국악으로 편곡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싱글 ‘달빛아’는 그룹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 발매되는 싱글로 달빛 아래서 님을 그리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곡이다.

이번 주 마지막 위클리 키트앨범은 아티스트 설연의 ‘Shooting Star(슈팅 스타)’가 선정됐다. 이번에 발매된 싱글 ‘Shooting Star’는 모델, 스트리머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며 주목을 받아온 설연의 데뷔 앨범이다. 람사운드를 통해 발매된 이번 앨범에는 프로듀서 최하람을 비롯 POLAR.B, 승하 등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설연의 보컬과 뭉클한 록 사운드의 조합이 매력적이다.

사진=키트베러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