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3 19:09
연예

정동원, 오늘(11일) 성인가요 신곡 ‘고리’ 발매…고퀄리티 가을 감성

기사입력 2024.11.11 08:47 / 기사수정 2024.11.11 08:47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정동원이 가을 감성을 담은 신곡을 선보인다. 

정동원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고리’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발매된 미니앨범 ‘소품집 Vol.1’ 이후 약 1년 2개월 만이다. 

‘고리’는 정동원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가 고스란히 녹아 있는 마이너 발라드 성인가요 곡이다. 슬픔, 아픔, 그리고 그리움을 감각적으로 표현, 절정에 이를수록 고조되는 감정이 돋보이도록 작업했다. 특히 인트로와 아웃트로의 첼로와 비올라 솔로 연주는 곡의 시작과 끝의 절정으로 장식한다. 

정동원은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니고 있는 단어인 ‘고리’를 사람 사이의 감정적인 연결고리 또는 사랑의 관계에 대해 노래하며 서정적으로 풀어냈다. 사랑이 반드시 행복만을 주는 것이 아니고 아픔도 주듯이, 사랑의 관계는 항상 정반대의 감정이 연결고리로 이어져 있다는 이야기를 담아내어 리스너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이번 신곡에는 기타리스트 함춘호, 드러머 강수호, 코러스 김현아 등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참여하여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작사에는 우리나라 최정상 작사가 중 한 명인 조은희 작사가가 참여해 한 편의 시와 같은 감성적인 노랫말을 선사한다. 

부캐릭터이자 K팝 아이돌 JD1으로서의 활동을 비롯해 방송 출연, 공연 등 종횡무진 바쁜 한 해를 보낸 정동원이 신곡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한 곡으로, 가을의 감성을 적실 높은 퀄리티의 신곡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는 사랑이 주는 복합적인 감정을 오롯이 담아낸 스토리로 곡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다. 앞서 공개된 두 편의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가을의 쓸쓸하고 공허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영상미를 통해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정동원 신곡 ‘고리’는 오늘(1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