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08:55
연예

믿듣 파워보컬→긍정 콘셉트…'컴백 D-1' 슈퍼주니어 예성, 기대포인트 셋

기사입력 2024.11.04 15:02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 예성이 오는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It’s Complicated’(잇츠 컴플리케이티드)를 발매한다. 

예성이 전작 발매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이번 앨범의 기대 포인트를 알아본다.



1. ‘믿고 듣는 파워보컬’ 예성의 목소리로 완성한 음악

이번 앨범은 예성의 다채로운 보컬 스펙트럼으로 채워졌다. 예성은 여기에 수록된 총 5곡을 통해 허스키한 저음부터 시원한 고음까지 폭넓은 음역대는 물론, 곡별 분위기에 맞춰 덤덤하고 초연하거나 강렬하고 다이내믹한 가창으로 계속해서 보컬 색깔을 변화시키며 남다른 표현력을 입증한다.

특히 타이틀 곡 ‘It’s Complicated’는 펄싱 베이스 라인과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돋보이는 유포릭 팝 장르의 곡으로, 그간 발표한 솔로곡과는 또 다른 무드인 만큼 궁금증을 자극한다. 새로운 감정이 시작될 때 느끼는 낯섦과 정의할 수 없는 복잡한 마음을 담은 가사에 예성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독보적인 감성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2. ‘긍정적이고 선명하게’ 예성의 비주얼 담은 콘텐츠

이번 앨범의 비주얼 콘셉트는 타이틀 곡 ‘It’s Complicated’ 속 주인공이 어떠한 감정을 처음 마주할 때 느낄 법한 낯설면서도 설레는 마음에서 착안, 미지의 세계가 눈앞에 펼쳐지듯 보다 긍정적이고 선명한 인상의 이미지를 중심으로 앨범 관련 콘텐츠가 제작되어 감상의 즐거움을 더한다.

또한 티저 이미지는 다변적인 감정의 폭을 안경, 찻잔, 고양이 등 일상적 오브제 혹은 하늘, 들판, 바다 등 천연 색감으로 시각화해 뚜렷한 인상을 남겼다.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에는 예성이 배우 우다비와 함께 등장해 오랜만에 감정 연기에 도전했으며, 가창 및 밴드 세션 장면과 어우러진 강렬한 조명 연출도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3. ‘20년차 라이브 내공’ 예성의 매력이 확장되는 콘서트

예성은 내년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는 ‘K팝 레전드’ 슈퍼주니어의 ‘메인보컬 라인’ 멤버에 속한다. 솔로 가수로도 아시아 투어, 공연 및 페스티벌, 커버 콘텐츠 등 쉼 없는 음악 활동으로 실력 업그레이드를 거듭하며 무대에서 빛나는 ‘명품 보컬리스트’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이에 예성은 올해 새 미니앨범 발매에 이어 내년까지 긴 호흡의 음악 활동으로 또다시 자신만의 매력을 널리 알린다. 무엇보다 2025년 1월 18~19일 개최되는 ‘2025 YESUNG CONCERT [It’s Complicated] IN SEOUL’은 이번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예성의 고퀄리티 라이브로 만나볼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예성 여섯 번째 미니앨범 ‘It’s Complicated’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