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22:32
스포츠

글로벌 스포츠 리더 육성하는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

기사입력 2011.09.30 15:19 / 기사수정 2011.10.12 03:51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와 산학 협력 협약을 맺은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문화·스포츠·레저 산업의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7년 한국외대 박철 총장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개설됐다.

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통해 스포츠레저 인구의 확대와 건전한 여가활동 증진에 기여하는 스포츠 행정, 미디어, 외교 전문가를 배출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한국외대의 특성을 십분 활용해 국제적 감각을 쌓을 수 있는 교과과정 역시 마련되어 있다.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의 교과과정은 한국 최고의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고, 스포츠 마케팅, 정책, 이벤트 경영, 미디어 등 스포츠 산업 전반에 관련한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스포츠 산업 종사자를 초청해 특강을 운영하고 모든 학사 일정에서 스포츠 산업과 관련된 체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MT를 통해 요트, 스키 등 다양한 스포츠를 접하고, 학교 축제에서 스포츠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신선한 시도를 하고 있다.

신생 학과이지만 이미 카자흐스탄 동계 아시안게임, 스포츠 미디어, 프로 스포츠 구단 등 다양한 곳에서 학생들을 주시하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인재들을 기르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엑스포츠뉴스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외대 국제스포츠레저학부는 한 단계 더 수준 높은 다양한 체험과 학습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되어 한국 최고의 스포츠 산업 인재 양성 기관이라는 명성을 굳힐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양 사는 지난 29일 경기도 용인시 한국외대 글로벌 캠퍼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컨텐츠 제휴 등 포괄적인 협력 관계에 돌입했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