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08:33
게임

국제 게임 컨퍼런스 'G-CON 2024', 최종 연사 공개... 역대급 라인업 '눈길'

기사입력 2024.10.10 17:5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가 '지스타 2024' 기간 중 개최하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 'G-CON 2024'의 최종 연사와 시간표를 공개했다. 이번 'G-CON 2024'는 연사의 범위, 깊이 모두 상당한 수준으로 구성돼 역대급 라인업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10일 지스타조직위원회는 'G-CON 2024'의 최종 연사 및 시간표를 공개했다. 오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G-CON 2024'는 게임산업을 대표하는 스타 개발자와 함께 AAA게임 개발, 내러티브, 게임 음악, 디자인 등 산업 전반의 주요 화두와 다채로운 주제로 청중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앞서 지스타조직위원회는 'G-CON 2024'의 연사로 윤명진 네오플 CEO를 비롯해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시부사와 코우(에리카와 요이치), '파이널 판타지7'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키타세 요시노리 프로듀서와 하마구치 나오키 디렉터, '아스트로봇'의 개발사 팀 아소비의 니콜라스 두셋,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PD 등의 명단을 선공개하며 역대 최고 수준의 라인업 구성을 예고한 바 있다. 여기에 지스타조직위원회는 'G-CON 2024'의 마지막 연사 중 한명으로 '하이브' '비질란테' 등을 연재하며 독특한 화풍과 내러티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네이버 웹툰의 김규삼 작가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또한 게임 산업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와 냉철한 시각으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년게이머 김실장’ 채널에서도 연사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기존 공개된 연사 중 SIE에서 '블러드본'과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에서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등을 담당했던 야마기와 마사아키 프로듀서와 함께 연단에 올라 최근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현재와 미래에 대하여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한편 김규삼 작가, 중년게이머 김실장 등 추가된 연사를 포함한 G-CON 2024의 전체 강연자 리스트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역시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패스를 구매할 수 있다.

사진=지스타조직위원회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