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4:09
연예

'원숭이 교미 개그 분노' 이경규, 다시 판 깔았다…"공감 있는 웃음 줄 것" (코미디 리벤지)

기사입력 2024.10.10 12:18 / 기사수정 2024.10.10 12:1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넷플릭스 예능 '코미디 리벤지'에 출연하는 개그맨 이경규가 더욱 새롭고 강력한 웃음을 예고했다.

'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 우승팀 이경규팀이 판을 깔고 K-코미디 대표주자들이 각잡고 웃음 터뜨리는 코미디 컴피티션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코미디 로얄'​에서 승리한 이경규팀(마스터 이경규, 이창호, 조훈, 엄지윤)이 우승 혜택이었던 넷플릭스 쇼 대신 업그레이드된 웃음판을 벌인 것. 

아쉽게 우승을 놓친 문세윤, 이용진, 황제성, 이상준, 신규진, 곽범, 이선민, 이재율을 비롯해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박나래, 이진호, 김경욱, 김용명, 신기루, 임우일, 김해준, 박세미, 김지유, 송하빈까지 코미디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제대로 칼 갈고 나온 최강자들의 웃음 배틀이 화끈하게 펼쳐진다.

오로지 웃음으로 복수하는 '​코미디 리벤지​'로 돌아온 권해봄 PD는 "'코미디 로얄' 우승 팀 이경규 팀이 특전을 내려놓고 더 큰 판을 깔았다. 호스트로 나서 새로운 코미디 컴피티션의 장을 마련했다. 이경규 팀이 판을 깐 새로운 '복수혈전'이자, 설욕하고 싶은 사람 누구든 모이라는 '리벤지 매치' 의미를 담았다"고기획 의도를 밝혔다.

무엇보다도 44년 차 코미디 대부 이경규가 K-코미디의 저력을 보여주자는 대의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내고 기획에 나서 기대를 더한다. 

이경규는 "한 번 합을 맞춰봤으니 다시 하게 되면 더 잘할 수 있다는 느낌이 왔다. 업그레이드된 웃음으로 찾아올 자신이 있었다. 세대를 아우르는 자리에 제가 있다는 거 자체가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현업에서 후배 코미디언들과 함께할 수 있어 럭키하다"라고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앞서 이경규는 '코미디 로얄'에서 일명 '원숭이 교미 개그'를 선보였던 이재율과 이선민, 곽범에게 분노하는 모습으로 주목 받았던 바 있다.



'코미디 리벤지'만의 차별점으로 '공감'을 짚은 이경규는 "'코미디 로얄'이 무조건적인 웃음을 위한 대결이었다면, '코미디 리벤지'는 공감 있는 웃음이다"라고 설명했다. 

권해봄 PD도 "'코미디 리벤지'는 '코미디 로얄'의 연장선에 있지만, 시즌 2가 아니라 새로운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 전에 없던 '절대자' 역할을 맡은 새로운 호스트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이경규 씨는 전체 라운드를 아우르며 평가와 진행을 책임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로스팅의 정수를 구현하기 위한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로스팅이 사실에 기반하여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야 한다는 원칙을 강조했다. 또한 임프랍 배틀에서는 코미디언들을 궁지로 몰아넣어 애드리브 실력을 검증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라고 전하며 마스터 이경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코미디 리벤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관전포인트이자 핵심 차별점은 다채로워진 출연진이다. 

아쉽게 우승을 놓친 문세윤, 이용진, 황제성, 이상준, 신규진, 곽범, 이선민, 이재율을 비롯해 새롭게 도전장을 내민 박나래, 이진호, 김경욱, 김용명, 신기루, 임우일, 김해준, 박세미, 김지유, 송하빈까지. 계급장 떼고 오로지 웃음으로 화끈한 복수혈전을 펼칠 'K-코미디' 최강자들의 강력한 빅매치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경규는 "자연스러운 웃음을 주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연습과 연구가 필요하다. 준비가 잘 돼야 웃음의 성공률도 높다. 철저한 준비 과정을 통한 자연스러운 웃음이 중요하다. 그 지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새로운 걸 많이 시도했고, 다들 정말 잘한다. 대단하다"라고 후배 코미디언들을 향한 존경과 애정을 내비쳤다.

또 '편안한 웃음'과 '라인업'을 관전 포인트로 꼽은 이경규는 "정서와 문화를 뛰어넘어서 편안하게 웃음 지을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과 또 다른 재미, K-예능의 다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핫한 코미디언들이 다 나온다. K-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는, 한국의 코미디언들이 열심히 하는 모습들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코미디 리벤지'는 15일 공개된다.

사진 = 넷플릭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