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김태연 기자] 걸그룹 카라가 유투브를 통해 세계적인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걸그룹 한류 선두주자인 카라가 정규앨범 3집 'STEP' 활동에 맞추어 적극 활용한 유투브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 한지 일주일 만에 57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며, 유투브 쌍방향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 '카라채널'은 방송 2회 만에 480만건의 조회수를 이르고 있다.
이러한 카라에 대한 관심은 한국, 일본 뿐 아니라 오세아니아, 동남아시아 등 해외 곳곳에서 조회가 폭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럽, 미국 등지에서 남녀노소 불문한 카라의 팬들이 'STEP' 뮤비를 패러디한 수많은 영상을 올리고 있어 카라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특히 해외 팬들은 댄스를 촬영해 올리는 단순한 차원을 넘어 고난이도 기술이 필요한 편집과 컴퓨터 그래픽까지 사용해 새로운 느낌으로 편곡된 'STEP'의 뮤비를 제작해 올리고 있는 상황. 이런 해외 팬들의 정성이 담기고 기발한 'STEP' 패러디 영상들은 21일 오후 5시 방송되는 '카라채널' 3회 방송을 통해 선별 공개될 예정이다.
21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아이데니티 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카라채널 3회 방송에서는 팬들의 패러디 동영상 외에도 멤버들의 집과 애완견, 그리고 방송 후 탄탄하고 균형 잡힌 멋진 몸매로 주목받았던 니콜의 '필라테스 운동법'이 최초로 공개 될 예정이다.
카라는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 앨범 3집 'STE'이 컴백 주에 M net '엠 카운트다운'과 KBS '뮤직뱅크'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화려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22일부터는 M net '엠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가요 순위 프로그램 출연에 가요 순위 프로그램 모두 석권하는 '트리플 크라운'에 도전할 예정이다.
방송연예팀 lucky@xportsnews.com
[사진 = 카라 ⓒ DSP미디어 ]
김태연 기자 lucky@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