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유픽에서 '9월 이달의 픽’ 1위를 향한 뜨거운 경쟁이 펼쳐진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은 지난 1일 ‘9월 이달의 픽’ 투표를 오픈했다. 해당 투표는 케이팝 아티스트(남, 여), 루키 아티스트(남, 여)로 나뉘어 총 4명의 아티스트에게 1위가 주어진다.
‘9월 이달의 픽’ 각 4개의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뷔, 에스파 카리나,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등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투표 시작과 함께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총 4개의 부분 1위에 오른 4명의 아티스트에게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미디어 타워 광고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각 부분의 1위부터 3위를 대상으로 한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투표 최종 1위에게는 뉴욕 최대 번화가인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 기회가 주어진다.
뜨거운 투표 열기 속에 마무리된 ‘8월 이달의 픽’에서는 엑소의 찬열, 트와이스 정연, 제로베이스원 장하오, 베이비몬스터 파리타가 케이팝 아티스트, 루키 아티스트 부문의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장하오는 ‘8월 이달의 베스트 픽’의 주인공으로 선정되며 막강한 인기를 입증하기도.
‘9월 이달의 픽’ 투표는 오는 23일까지 유픽 어플을 통해 진행되며, 우승을 차지할 아티스트는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픽에서는 ‘9월 이달의 픽’ 투표를 비롯해 ‘10월 생일 아이돌, ’베스트 아이돌 댄서‘ 투표가 진행 중이다.
사진=각 소속사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