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내달 데뷔 앨범 발매를 앞둔 조정석이 오늘(31일)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하고 분위기를 뜨겁게 달군다.
잼 엔터테인먼트 측은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전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조정석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정규 앨범 '조정석'은 오는 9월 9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거미, 박효신, 다이나믹듀오, 로코베리 등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조정석이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이름을 올리면서 조정석만의 색깔을 더하는 데 힘을 보냈다.
이중 데뷔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샴페인'은 짜릿한 취함 속에서 오는 자유로움과 행복감을 노래한 블루스 록 장르의 곡으로, 어떤 순간에도 여러분들은 충분히 훌륭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배우 정경호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배우 공효진과 김대명이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쳤다.
이 밖에도 아이슬란드에서 본 '오로라'를 주제로 삼아 아름다운 인생의 여정을 표현한 'Aurora', 감미로운 미디엄 템포의 감성 발라드 곡 'Loving, for you(미듐의 정석)', 음악과 영화에 대한 추억과 현실을 노래한 힙합 곡 '영화처럼 음악처럼(With.다이나믹듀오)', 자신이 가진 잠재력과 가능성을 향해 멈추지 않고 달려가는 모습을 그린 '동부의 사나이', 첫 만남의 설렘과 사랑의 시작을 감미롭게 담아낸 듀엣 발라드 'First Hello(Duet.거미)',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도 우리들만의 여유를 찾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천천히 가자',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잊을 수 없는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발라드 곡 '빛바랜 사진 속의 너(With.거미)'까지 조정석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이번 신보가 어떤 모습으로 공개될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타이틀곡 '샴페인'을 포함한 정규 1집 '조정석'은 3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잼 엔터테인먼트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