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6 15:23
연예

배진영, CIX 탈퇴→C9엔터와 계약 종료 "응원해 주길"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4.08.05 10:15 / 기사수정 2024.08.05 10:16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배진영이 5년여 몸담은 그룹 CIX를 탈퇴, 소속사와도 계약이 만료돼 새출발에 나선다. 

C9엔터테인먼트는 5일 공식입장을 내고 "당사와 멤버 배진영은 논의 끝에 2024년 8월 1일 자로 전속 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CIX의 멤버로서 열심히 활동한 배진영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새로운 길로 나아갈 배진영에게 지속적인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CIX는 배진영을 제외한 BX, 승훈, 용희, 현석의 4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간다. 현재 하반기 중 발매된 신보를 준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한편, 배진영은 2017년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당시 10위를 차지해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에 합류해 활약했다. 해체 후에는 2019년 7월 CIX로 데뷔해 '무비 스타(Movie Star)', '순수의 시대', '웨이브(WAVE)', '시네마(Cinema)' 등 다수의 곡을 발표했다.

K팝신에서 마니아 층을 쌓은 CIX는 지난 4월 서울을 시작으로 5월 시카고, 뉴욕, 몬트리올, 산후안, 애틀란타, 댈러스, 멕시코 시티, 로스앤젤레스 등 북미 8개 도시에서 단독 콘서트 투어 '제로 오어 원(0 or 1)'을 성료한 바 있다. 

이하 C9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C9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CIX(씨아이엑스)의 향후 활동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먼저 당사와 멤버 배진영은 논의 끝에 2024년 8월 1일 자로 전속 계약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CIX(씨아이엑스)의 멤버로서 열심히 활동한 배진영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새로운 길로 나아갈 배진영에게 지속적인 응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로써 CIX(씨아이엑스)는 향후 멤버 BX, 승훈, 용희, 현석의 4인 체재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현재 하반기 중 발매될 신보와 각종 공연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CIX(씨아이엑스)에 대하여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롭게 보여드릴 CIX(씨아이엑스)의 향후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