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9.06 10:56 / 기사수정 2011.09.06 11:27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강산 기자] SBS월화드라마 '무사 백동수'의 OST 앨범이 백동수 역의 '지창욱'과 뮤지컬스타 '박은태'의 새로운 신곡과 함께 전격 발매됐다.
시청률 1위의 고공 행진을 하고 있는 드라마만큼, 최고의 가수들이 참여하며 새로운 음원이 공개될 때마다 네티즌들의 이슈를 몰고 왔던 '무사 백동수' OST는 BMK의 웅장한 타이틀곡 '야뇌'를 시작으로 한류 K-POP의 중심 '슈퍼쥬니어'의 예성, '카라'의 한승연, 한국 락음악의 전설 부활과 신성우, 명품 보컬 김태우와 서영은, 드라마 49일에서 '눈물이 난다'를 히트시키며 주목받고 있는 가수 '신재' 등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주인공 백동수 역으로 열연 중인 지창욱의 '다시 만나면'과 뮤지컬 스타 박은태의 '야뇌'의 어쿠스틱 버전 등 새로운 곡이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해주고 있으며 이들은 연기자를 넘어 가수로서도 부족함이 없는 면모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동수의 가슴 아픈 사랑과 애틋한 마음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곡 '다시 만나면'은 지창욱만의 감성적이고 탄탄한 보이스에 애절한 표현력이 더해진 곡으로 작곡가 김형석과 함께 영화 및 드라마 OST 앨범 등을 같이 작업한 이동원이 작곡, 성시경, 나윤권등의 히트곡을 작사한 '심재희'가 작사한 곡이다.
메인 테마곡 '야뇌'의 어쿠스틱 버전을 부른 '박은태'는 이미 뮤지컬 '모차르트', '피맛골 연가', '햄릿' 의 주연으로 발탁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받은 바 있다. '지(地)주'(윤지민 분)를 눈물로 떠나보내는 마지막 장면에 삽입되어 네티즌들의 호평과 궁금증을 유발시킨 이 곡은 박은태의 새로운 도전으로 팬들의 기대를 더욱더 높이고 있다.
한편, 드라마 전반에 화려하고 아름답게 때론 긴장감있는 영상과 조화를 이루며 흘러나오는 16트랙의 배경음악과, 주인공으로 구성된 6장의 포토카드도 앨범의 소장 가치를 돋보이게 한다.
최고의 신구조화를 이룬 가수들의 참여와 실력파 세션들의 열정으로 완성도 높게 만들어진 '무사 백동수 OST' 앨범이 네티즌들의 기억에 남는 명품 OST가 될 수 있을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사진 = '무사 백동수' OST 앨범이미지 ⓒ 스타엔트리 제공]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