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첫 정규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21일 개최된 ‘2024 SBS 가요대전 Summer’를 마지막으로 첫 번째 정규앨범 ‘Metamorphic(메타모르픽)’의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치키 아이씨 땡)’ 음악 방송 활동을 마무리했다.
스테이씨는 한층 진화한 매력을 담은 ‘Cheeky Icy Thang’ 퍼포먼스로 매 무대마다 강한 임팩트를 남겼다. 쿨하고 발칙한 콘셉트에 화려한 군무,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풍성한 무대를 꾸몄으며 비주얼을 자랑하듯 양손을 활용한 포인트 안무가 중독성을 유발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최근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Cheeky Icy Thang’ 이외에 데뷔곡 ‘SO BAD(소 배드)’를 선보이며 팬들의 떼창과 응원법 속에 의미 있는 무대를 완성했고 한층 농익은 무대 매너까지 입증했다. 공식 활동의 대미를 장식하는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에서도 스테이씨의 음악적 역량을 집약한 무대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Metamorphic’은 변화를 뜻하는 의미답게 콘셉트의 진화와 비주얼 변신,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담아낸 스테이씨의 첫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은 얼음처럼 쿨하지만, 핫하고 발칙하기도 한 스테이씨의 애티튜드를 담아낸 곡으로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B.E.P)과 스테이씨의 ‘믿고 듣는 조합’이 리스너들의 취향을 정조준했다.
이번 앨범은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앨범 데뷔 미국 및 글로벌 차트(7월 5일~7월 7일)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Cheeky Icy Thang’은 지상파 음악 방송 1위를 기록했으며, 뮤직비디오는 1000만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를 잇고 있다.
또한 하이라이트 윤두준‧양요섭, 조현아, 아이키, 박남정, 투어스 영재,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여자)아이들 우기, 이채연, 키스오브라이프 하늘, 박소현, 하성운, 엔하이픈 제이 등이 참여한 ‘치아땡’ 챌린지, ‘집사’ 챌린지, ‘미녀와 야수’ 챌린지까지 곡을 활용한 센스 있고 유니크한 챌린지를 공개하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첫 정규앨범 ‘Metamorphic’ 활동을 성료한 스테이씨는 오는 8월 31일, 9월 1일 양일간 서울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4 STAYC FANMEETING [STAYC MOVIE CLUB](2024 스테이씨 팬미팅 [스테이씨 무비 클럽])을 개최한다.
사진 = 엑스포츠뉴스DB, 방송화면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