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 멤버 김지웅이 비주얼 천재 수식어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UPICK)’에서 지난 26일 마감된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투표 결과, ‘비주얼’ 부문으로 후보에 올랐던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이 최종 1위 자리에 올랐다.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는 댄스, 비주얼, 래퍼, 보컬 총 4개 부문으로 예선을 치렀으며 각 부문 2위까지 본선 투표에 진출, 2개의 조로 나뉜 본선 투표에서 총 2인이 결선에 오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선 투표에서 댄서 부문의 웨이션브이 텐과 비주얼 부문의 제로베이스원 김지웅이 치열한 접전을 벌인 끝에 김지웅이 46,913,462표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팬들의 열렬한 지지로 1위를 차지한 김지웅에게는 아시아 4개국(한국,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에 광고가 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팬들은 “김지웅 항상 응원해요”, “역시 비주얼!” 등의 반응을 보이며 기뻐했다.
김지웅이 속한 그룹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유 해드 미 앳 헬로)’로 발매 당일에만 약 1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부터 3개 앨범 연속 하루 만에 ‘밀리언 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케이팝 그룹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5세대 아이콘의 입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한편 유픽은 오는 8월 22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으로 선정됐으며 시상식에 앞서 오는 7월 초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인기상 투표를 오픈하고 팬들을 위한 티켓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웨이크원, 유픽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