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명희숙 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타이틀곡 'ABCD'(에이비씨디) 새 버전이 담긴 동명의 디지털 앨범을 발매한다.
나연은 24일 새 디지털 앨범 'ABCD'와 타이틀곡 'ABCD (Extended Version)'(익스텐디드 버전)을 정식 발매한다. 해당 앨범에는 'ABCD' 익스텐디드 버전과 'ABCD (Original)'(오리지널), 이 두 곡의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총 네 트랙이 수록된다.
'ABCD (Extended Version)'은 지난 14일 발매한 미니 2집 'NA'(나)의 타이틀곡 'ABCD' 뮤직비디오에서 선보인 댄스 브레이크 구간이 포함된 음원이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비트, 뮤비 속 나연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최상의 합을 이뤄 국내외 시청자들의 반응을 끌어올린 만큼 해당 구간을 더한 신곡 역시 강렬한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곡 'ABCD'는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분위기에 힙합,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팝 댄스 장르의 음악. 나연의 'A부터 Z' 매력을 총망라해 "How to fall in love 가르쳐 줄게"라는 가사처럼 뜨거운 여름 '서머퀸' 나연에 빠져들게 한다. 신보 'NA'는 최근 음반 집계 사이트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06.09~06.15) 정상에 올랐고 미국 롤링스톤, 그래미닷컴 등 해외 유수 언론 매체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열띤 반응 속 나연은 '핫 걸' 에너지가 묻어나는 'ABCD' 음방 무대로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9일과 21일에는 각각 MBC M '쇼! 챔피언', KBS 2TV '뮤직뱅크'에서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에 나연은 새 솔로 앨범 발매 전 밝혔던 "첫 솔로 활동 당시에는 팬분들과 1위를 즐기지 못해 아쉬웠는데, 만약 'ABCD'로 1위를 하게 된다면 원스(팬덤명: ONCE)와 함께 축하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이뤄 기쁨을 더했다.
한편 나연의 '원 앤 온리' 매력을 선보일 새 디지털 앨범 'ABCD'와 타이틀곡 'ABCD (Extended Version)'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명희숙 기자 aud66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