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3:51
연예

양세형, '109억 건물주'다운 소비 유형…"자린고비 스타일" (소금쟁이)

기사입력 2024.06.11 17:38 / 기사수정 2024.06.11 17:38

박서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서영 기자) 코미디언 양세형의 소비 MBTI 테스트 결과가 공개된다.

11일 방송되는 KBS 2TV 전국민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이찬원, 양세형, 양세찬, 조현아를 소름 돋게 만든 김경필 머니트레이너의 족집게 '소비 MBTI' 테스트가 펼쳐진다.

이날 서로의 MBTI를 확인하던 중 김경필을 제외한 MC 전원이 내향형인 I라는 것이 밝혀지자 이찬원은 "녹화 끝나고 집에 들어가면 '먹고 살기 힘들다'라고 한다"라며 너스레를 떨어 폭소를 자아냈다.

이에 김경필은 "소비에도 MBTI가 있다"면서 자신이 직접 개발한 돈 관리 방법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소비 MBTI' 테스트를 실시했다.



가장 먼저 조현아의 테스트 결과에 대해 김경필은 "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통제하는 편이지만 지인들에게 선물할 때는 소비가 들쑥날쑥한다"라고 하자 조현아는 "맞아요"라고 맞장구치며 놀랐다.

이어 김경필은 이찬원에게는 "엄격한 자기관리의 끝판왕", 양세형에게는 "자린고비 스타일"이라면서 소비 패턴뿐만 아니라 주변인의 평가까지 족집게처럼 알아 맞혀 소름을 유발했다. 하지만 "전형적인 연예인 스타일"이라는 결과가 나온 양세찬은 이어진 김경필의 멘트에 발끈했다는 후문.

과연 짠벤져스 MC들 중 가장 부자가 될 것 같은 소비 MBTI는 누구일지 궁금한 가운데 김경필은 "성격 MBTI는 바꾸기 어렵지만 소비 MBTI는 습관이기 때문에 바꿀 수 있다"라고 강조하며 부자형 MBTI로 거듭날 수 있는 특훈법을 알려줬다고 해 궁금증과 기대감을 동시에 증폭시킨다.

한편, 배우 박민영이 드라마에서 착용한 모자에 아이돌 장원영의 패션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유행템을 입고 등장한 의뢰인을 본 양세형이 "뉴진스 느낌 난다"라고 하자 깜짝 놀란 의뢰인은 숨겨진 뉴진스 아이템을 공개했다는데.

돈 냄새는 기가 막히게 맡는 소비 명탐정 양세형의 맹활약이 펼쳐질 오늘 방송에 관심이 모아진다.

스마트한 소비로 생존해야 하는 고물가 시대, 자신의 소비 성격을 돌아보고 부자형 MBTI로 바꿀 수 있게 만들어줄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11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사진 = KBS 2TV

박서영 기자 dosanb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