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9:56
연예

낯설지만 신선한, RM '음악 세계' 문이 열립니다 [엑's 컴백①]

기사입력 2024.05.24 08:00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RM만의 음악 세계가 활짝 열린다. 

RM은 24일 오후 1시 두 번째 솔로 앨범 '라이트 플레이스, 롱 펄슨(Right Place, Wrong Person)'을 전세계 동시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솔로 아티스트 RM의 확장된 음악 세계와 한층 깊어진 내면의 서사를 담았다. 타이틀곡 '로스트(LOST!)'를 포함 '라이트 플레이스, 롱 펄슨' '넛츠(Nuts)' '아웃 오브 러브(out of love)' '도모다치(Domodachi)(feat. Little Simz)' '? (Interlude)' '그로인(Groin)' '해븐(Heaven)' '어라운드 더 월드 인 어 데이(Around the world in a day) (feat. Moses Sumney)' 'ㅠㅠ(Credit Roll)' '컴 백 투 미(Come back to me)' 등 총 11곡으로 채워진다. 



타이틀곡 '로스트!'는 빠른 템포의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밴드 실리카겔 김한주가 작곡에 참여했다. 이번 곡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길을 잃는다면 이것 또한 괜찮을지 모른다'는 RM의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마음을 표현한다. 

이외에도 내면의 혼란스러움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라이트 플레이스, 롱 펄슨', 인간 관계에서 생길 수 있는 불만을 담담하게 풀어낸 '넛츠', 사랑을 믿지 않게 된 사람의 이야기를 전한 '아웃 오브 러브' 등이 있다. 

또 친구들과 춤을 추는 즐거움을 노래한 '도모다치', 현란한 연주와 변주가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Interlude)',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솔직하게 담아낸 '그로인' 등도 있다. 



'어라운드 더 월드 인 어 월드'는 '당신의 거짓말까지 사랑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고, 흥미로운 제목의 'ᅲᅲ(Credit Roll)'은 앨범 마지막 트랙 직전에 배치해 계속 이곳에 남아있을지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곡이다. 

이처럼 솔직하고 진솔한 RM만의 내면 깊숙이 들여다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은 인디씬 다양한 아티스트부터 묵직한 내공의 굵직한 아티스트들까지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장소에 어울리지 않는 이방인'처럼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 느꼈을 보편적인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는 이번 앨범은 RM 특유의 예술적 감성이 곳곳에 묻어나 신선한 매력을 자아낸다. 



한편 RM 솔로 2집 '라이트 플레이스, 롱 펄슨'은 오늘(24일) 오후 1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