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무더위가 조금씩 수그러들면서 창업시장이 고개를 서서히 들고 있다. 열띤 창업시장 속에서도 최근 관심의 대상이 되는 업종 중 하나를 든다면 소자본 커피전문점 창업 분야일 것이다.
한 앙케트 조사에 의하면 커피전문점 하면 떠올려지는 단어가 비즈니스 장소, 대학생들의 스터디 그룹장소, 하루를 시작하는 곳, 주부 모임을 하는 장소 등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를 정도로 우리 생활에 깊숙이 파고든 장소라고 한다.
이러한 인기와 함께 곳곳에 몇몇 대표브랜드인 카페베네, 탐앤탐스, 스타벅스 등 다양한 대형 브랜드를 찾아볼 수 있다고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 최철용 소장은 전한다. 또한, 대형 브랜드와 함께 최근에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커피전문점이라고 한다. 적은 규모로 투자하면서 입지를 잘만 선택한다면 테이크아웃과 케이크 판매 등 수익이 만만치 않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받는 소자본 창업 커피전문 브랜드 중에서도 론칭과 함께 단숨에 10호점 이상을 오픈한 커피베이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커피베이는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기존의 커피 전문점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고비용의 인테리어와 기기구입 등으로 부담되었던 고가의 창업비용을 직영인테리어공사를 통해 획기적인 원가절감을 이뤄내는 데 성공했다는 업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안정적인 라인업으로 커피 생산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있어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커피전문 창업브랜드인 커피베이를 만들어 내며 소자본 커피전문점 틈새시장의 자리를 새롭게 변화시키고 있다.
이러한 관심 속에 오는 25일 커피와 베이커리 전문점인 커피베이 창업설명회가 개최된다. 창업 설명회는 서울 구로구 가산디지털단지역 4번 출구에서 200미터 떨어진 사과나무 본사 강의실에서 커피베이와 비타민PC방 창업설명회가 오후 2~5시 함께 진행된다.
한편,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최철용 소장의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 트렌드' 강의와 함께 개그맨 권영찬의 '행복한 창업'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설명회 참가신청은 무료이며 25일 오전까지 신청 가능하다.
purple@xportsnews.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