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3:20

성형외과 전문의 박흥식 원장, 세계 3대 인명사전 모두 등재

기사입력 2011.08.12 17:42 / 기사수정 2011.08.12 17:4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돌출입, 양악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 박흥식 원장이 세계 3대 인명사전 모두에 등재돼 주목받고 있다.
 
세계 3대 인명사전은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마르퀴스 후즈후', '미국인명연구소(ABI)'로 분야별로 세계에서 뛰어난 인물들을 매해 선정한다.
 
박 원장은 돌출입 턱수술 부분의 가장 뛰어난 의사로서 IBC에 선정됐고,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 권위 인명사전인 2011 마르퀴스 후스후 인더월드 특별판에도 같은 부분에 연속으로 실리게 됐다. 마지막으로 미국인명연구소에 선정되면서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돌출입 양악수술 전문의로 우뚝 서게 됐다.
 
지금까지 동양인과 서양인의 얼굴 윤곽 분석 및 비교를 통한 균형과 조화에 따른 성형수술 방법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면서 BAPA 하모니 얼굴성형 윤곽술에 대한 논문을 세계 미용성형학회 (ISAPS)와 미국미용성형학회지 등에 게재해 학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돌출입 유형에 따른 맞춤형 수술법 및 치료법을 개발하고, 수술 전후의 만족도를 위한 에뜨 V 돌출입 수술과 에뜨 V 양악수술 등 새로운 수술법이 환자를 비롯한 세계 유수의 기관들에 공로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돌출입 양악수술 전문의로서 박 원장은 최근 검증되지 않은 수술실력으로 문제를 보인 돌출입 및 양악수술 등 얼굴뼈 성형에 있어 '진보적이고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많은 성형 클리닉들이 돌출입 양악수술 분야에 전문화를 내세우지만, 20년 가까이 무사고로 탁월한 수술 결과로 안정성과 효과를 입증한 사례는 좀처럼 찾아보기 힘들다.
 
박 원장은 "제가 의사가 되고 한 사람의 인생을 다시 되돌려주는 성형외과의로서의 사명감을 가진 이후 지난 19년 동안 단 한 건의 의료사고도 발생하지 않을 만큼 환자 안전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다"고 소개하며 "이런 '안전제일주의'의 토대로 환자에 대한 맞춤형 수술은 상담부터 시작돼 수술 전 환자 분석과 정밀한 수술 계획과 시뮬레이션으로 예측 가능한 범위를 넓혀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동안 다진 전문성과 노하우를 세계시장에 선보일 본격적인 준비에 이미 돌입했다"며 "축적된 논문과 연구 결과를 통해 임상경험을 확보하는 것부터 시작해, 입원 병상을 확충하고 환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반을 구성하는 데 아낌없는 노력을 쏟아붓고 있다"고 투자 현황과 향후 계획을 소개했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