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4:36
게임

위메이드, 신작 '미르5' 최초 공개...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

기사입력 2024.03.27 14:4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기반 PC MMORPG '미르5'를 최초로 공개했다.

27일 위메이드는 위메이드넥스트에서 개발 중인 '미르5'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미르5'는 2001년 진출한 중국에서 국민 게임 반열에 오른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기반 PC MMORPG다.

'미르5'에서는 차원을 넘나드는 배 ‘신기선’을 타고 낯선 세계로 건너간 원정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27일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아트 데모 영상을 통해 '미르4'에서 이어진 '미르5'의 세계관을 미리 살펴볼 수 있다.

이번 영상에서는 '미르5'에서 처음 등장하는 클래스 ‘투사’와 '미르4'에서도 많은 이용자의 도전과 사랑을 받았던 초월드 보스 ‘네르칸’과 전사들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를 담았다. 위메이드넥스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40만 명 이상을 돌파한 전작 '미르4'를 통해 개발력을 인정받았다.

'미르5'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고품질 오픈월드 PC MMORPG 장르로 개발되고 있다. 확률형 아이템 판매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이용자의 플레이 가치를 게임 내에서 보상받을 수 있도록 초기 단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고려해 게임 경제구조 전반을 설계하고 있다.

특히, 위믹스3.0(WEMIX3.0) 기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로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