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21:27

넥슨포털에 음악방송 서비스 실시…'캔들미디어'와 사업 계약

기사입력 2011.08.09 15:47

엑츠게임즈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넥슨포털 기반 음악서비스를 위해 콘텐츠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인 캔들미디어(대표 장영승, 서범석)와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넥슨포털이 보유한 2700만 이용자를 대상으로 '게임'과 '음악'이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음악방송 서비스 사업 전개를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이 계약을 통해 넥슨포털은 게임포털의 영역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포털'로서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캔들미디어는 풍부한 이용자층을 보유한 넥슨과의 협력아래, 자사가 보유한 음원을 활용한 음악방송 서비스 사업으로 부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의 서민 대표는 "올해 2월 넥슨포털에 '넥슨 홈'을 선보임으로써 이용자들이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며, "이 같은 소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함께 듣고 즐기며 재미를 나누는 특색있는 음악방송 서비스를 곧 넥슨포털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캔들미디어의 장영승 대표는 "온라인상의 음악 이용자들이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자는 공감에서 이루어진 협력인 만큼 멋진 서비스를 조만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비스는 오는 10월에 넥슨포털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엑츠게임즈 기자 엑츠게임즈 gam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