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0:08
게임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3월 11일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 돌입

기사입력 2024.03.09 12:0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가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11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8일 위메이드는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PC-모바일 버전 사전 다운로드를 오는 11일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12일 오후 1시에 시작한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크로스 플랫폼 MMORPG다. 13세기 유럽 세계관과 스토리, 극사실적인 그래픽, 글라이더를 이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 버전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 NFT를 선보인다. 멀티 토크노믹스는 기존의 단일 토큰 기반 토크노믹스의 한계를 넘어, 인게임 주요 재화와 아이템 총 7종의 멀티 유틸리티 토큰으로 구성됐다.

기축 토큰인 크로우(CROW)는 6개의 인게임 아이템 토큰을 구매하는데 사용하거나, 위믹스 플레이에서 거래 가능하다. 게임에서 민팅(발행)된 유틸리티 토큰들은 크로우로 교환 또는 소각해 게임에서 다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도 구축했다. NFT를 위믹스 플레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크로우로 사고 팔며, 게임 안과 밖의 경제가 연결되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옴니체인 네트워크 전략에 따라 위믹스3.0(WEMIX3.0), 아발란체, BNB, 이더리움, 크로마, 폴리곤 등 6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우나 월렛, 위믹스 월렛, 플레이 월렛 등 3종을 지원한다. 다른 블록체인을 이용자도 '나이트 크로우'의 고도화된 토크노믹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위메이드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