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3:03
연예

홍이삭-김사월-허회경-영준-김우주-PL-우예린…2월의 'L.I.A.K' 앨범 '눈길'

기사입력 2024.02.29 21:05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월의 'L.I.A.K' 앨범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29일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2월의 'L.I.A.K' 앨범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에는 김우주, PL(피엘), 허회경, 우예린, 영준, 김사월, 홍이삭 등 총 7팀의 아티스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문화인 소속 김우주는 지난 1일 싱글 '사랑할 땐 누구나 최악이 된다 (Feat. Mingginyu(밍기뉴))'를 발매했다. 이 곡은 지나간 사랑의 감정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고 몽환적인 감성과 음색으로 공감을 얻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밍기뉴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재뉴어리 소속 PL은 지난 19일 싱글 'POOM (품)'을 발매했다. 그는 낭만을 노래하는 알앤비(R&B) 팝 아티스트로, 'POOM'은 한층 짙어진 그의 보컬과 감성으로 완성도를 높인 묵직한 템포의 곡이다.

문화인 소속 허회경은 지난 26일 리메이크 싱글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발표했다. 이 곡은 2004년 발매된 이소라의 '시시콜콜한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 노래는 늦은 밤 친구에게 사랑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는 화자의 이야기를 담았다.

루비레코드 소속 우예린은 지난 28일 싱글 '반짝이돌'을 발매했다. 이 곡은 그가 청춘들에게 전하는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다.

같은 날, 누플레이 소속 영준은 싱글 '쉴 곳'을 발매했다. 이 노래는 서로에게 안식처가 되어주는 가족과 연인, 그리고 그 마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유어썸머 소속 김사월은 29일 싱글 '사랑해 주세요 그리고 버려요'를 발매했다. 그는 누구나 겪을 법하지만 표현되지 않고 사라지는 시간을 자신만의 시선으로 남기는 싱어송라이터로, '사랑해 주세요 그리고 버려요'는 앞으로 발매될 정규 4집의 선공개 곡이다.

같은 날, 아카이브 아침 소속 홍이삭은 싱글 '사랑은 하니까 (Prod. 최유리)'를 발매했다. 이 노래는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음악을 만들고 노래하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홍이삭과 최유리가 함께한 작품으로,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걷는 우리들을 응원하는 곡이다.

한편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는 한국의 대중음악 시장이 균형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사의 좋은 음악들을 직접 선택해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사진 =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