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하 아스달 연대기)'의 4월 론칭을 앞두고 게임의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주축 세력 중 하나인 '아스달'의 영상을 먼저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23일 넷마블은 4월 출시 예정인 MMORPG '아스달 연대기'의 스페셜 영상 '아스달' 편을 공개했다. '아스달 연대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된 이번 영상은 아스 대륙의 풍경과 더불어 ‘아스달’ 세력이 대규모 전투를 준비하는 긴장감 넘치는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드라마 속 아스달의 왕 타곤 역할을 맡았던 배우 장동건이 등장하는 드라마 버전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아고' 세력과 '무법' 세력의 영상도 각각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넷마블과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프로젝트 '아스달 연대기'는 동명의 드라마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 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이 게임은 3개 세력 간의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으며, 클래스별 역할 수행이 강조된 전투를 통해 MMORPG의 본질적인 재미를 추구한다.
'아스달 연대기'는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연환경과 이에 따른 퀘스트, 의복과 음식의 변화 등 환경에 따른 상호작용을 통해 실제 아스 대륙을 살아가는 듯한 재미를 준다. 또한, 이용자들이 힘을 모아 명소나 건축물을 건설하고 새로운 지역을 오픈하는 등 이용자가 주체적으로 모험을 이끌어갈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출시에 앞서 공식 사이트에서 '아스달 연대기'의 사전등록과 PC버전 자동설치 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참여 시 탑승물 순록, 정령 모묘, 영약 3종, 50만 은화로 구성된 '아스달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공한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