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06:25
게임

명절 연휴, 어떤 게임 해볼까... 게임업계, 풍성한 이벤트 진행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2.09 07:52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게임사들이 풍성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넥슨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중 'FC 온라인'은 오는 12일까지 버닝 이벤트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황금 복주머니 찾기 참여권'은 매일 접속 및 플레이 횟수에 따라 기본 보상과 함께 지급되며,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1장씩 최대 5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황금 복주머니 찾기 참여권’을 사용해 칸을 오픈할 때마다 '[24TOTY 1강 포함] 최종 OVR 109+ 푸른용 스페셜팩(2~8강)', '[23KFA 8강 찬스] 푸른용 스페셜 Top Price 상자' 등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참여권 사용 횟수에 따라 SSS등급 보상 4종 중 1종을 선택하여 확정 획득이 가능하다.

지난해 출시돼 MMORPG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끈 ‘프라시아 전기'는 3월 20일까지 ‘설레는 설날 보내기’ 제전 이벤트를 통해 접속만 해도 '빛나는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형상/탈것 소환 최고급 선물(11회) 선택 상자, '영웅 추종자 인장 30개 상자I'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2월 14일까지 설날 확정 보상이 추가된 ‘고래사자의 설날 수수께끼 이벤트’를 3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28일까지 획득 가능한 ‘복덩이 주화’로 ‘복 터지는 선물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도 주요 게임 13종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접속만 해도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설날 맞이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세뱃돈’, ‘던전 입장권’, ‘떡국 요리 아이템, ‘영웅 소환권’ 등의 아이템이 포함된 ‘복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으며, 7일 출석을 달성할 경우 ‘세븐나이츠 선택권’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2월 9일부터 12일까지 접속만 하면 '빛나는 전설 성물 도안 선택상자', '가호석' 100개, '상급 수호신령 가호 10+1', '새해맞이 선물 상자 10+1'을 지급하는 '설날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전투 경험치 2배, 유저 처치 세력 점수 2배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는 PC, 모바일게임 총 10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쓰론 앤 리버티(이하 TL)’는 2월 21일까지 ‘해맞이 행복 기원제’를 연다. 이용자는 파티 인스턴스 던전을 완료해 획득한 ‘고기 육수’, ‘오색 떡’, ‘고명’으로 ‘오색 떡국’을 제작할 수 있다. ‘오색 떡국’을 사용하면 명중, 치명타, 방어 모두 +60 상승하는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복주머니’ 모양으로 등장하는 ‘미스틱 글로브(월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보물 상자)’의 추가 보상과 ‘신년 연하장’을 얻을 수 있다. ‘신년 연하장’은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는 ‘진귀한 단련서: 전능’으로 교환할 수 있다

’리니지M’은 2월 10일 설날을 맞이해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2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푸른 용들의 땅’과 이벤트 아이템 강화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설 맞이 놀이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21일까지는 이벤트 던전을 포함한 특수 던전의 시간이 추가 제공된다.

위메이드는 MMORPG 3종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르4'는 2월 14일까지 ‘연자매의 경단 교환 상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경단’을 각 지역 대도시에 있는 ‘방앗간 상인 연자매’에게 가져가면 각종 소환권이 포함된 ‘황룡의 축하 선물 상자’, ‘사르마티 전승장비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동안 몬스터를 처치하면 ‘영웅 용의 눈’, ‘영웅 무공서’ 등이 들어있는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가 지급된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2월 22일까지 36 레벨 이상 필드와 격전지에서 이벤트 재료 ‘새해 떡국’을 모아 ‘모래시계 아티팩트 선택 상자’를 제작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 ‘모리온’, ‘석양의 탈 것/무기외형 소환 11회’, ‘분열의 눈부신 원소 추출11회’등이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10시에 제공된다.



컴투스는 RPG, 스포츠 등 여러 장르의 인기작에서 설날 이벤트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는 깜짝 선물 지급과 함께 설날맞이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2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데빌몬과 신비의 소환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선 설날 덕담과 함께 몬스터 실루엣을 보고 정답을 맞히면 신비의 소환서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 연휴 기간동안 경험치 및 마나석을 3배 획득할 수 있는 트리플 버닝 이벤트, 매일 30회씩 게임 내 마법 상점 새로고침 무료 이벤트를 새롭게 진행하고, 마나석, 엔젤몬, 무지개몬, 데빌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던전 등이 열린다.

‘컴투스프로야구2024’에서도 설날 연휴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린다. 오는 2월 1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면 구단선택 플래티넘팩, 100% 플래티넘 팩 등을 얻을 수 있으며, 11일까지 최대 사흘 동안 접속하면 한계 돌파권, 초월 돌파 활성화권 등 원하는 아이템을 택해서 가져갈 수 있는 ‘별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도 열린다. 이 외에도 FA 영입 지원, 핫 타임, 설맞이 덕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주요 게임 8종에서 설날 맞이 이벤트를 연다. 이중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설날 이벤트가 열린다. 먼저, 2월 7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오딘의 무기/방어구 강화석’, ‘신성 소환권’ 최대 44장과 ‘오딘의 유물 강화석’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이벤트 던전에서 재화를 획득해 ‘2024 설 외형 획득권’과 ‘희귀 펫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2월 1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신성의 아바타/탈 것/무기 형상 소환권’ 등을 선물하고, 2월 21일까지 게임 내 미션 수행 시 ‘신성 소환권’ 55장 등을 제공한다.

엠게임도 대표작 5종에서 설날을 맞이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믹 무협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은 오늘 7일부터 21일까지 설날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동안 설 퀘스트 완료 시 ‘복주머니’ 령수(펫)을 지급하고 일정 게임 재화를 이용해 령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경험치와 기연의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설 당일에는 100% 증가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현발파 마을 앞마당에 배치된 윷놀이판 근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화련홍’ NPC(게임 내 이용자가 조종할 수 없는 캐릭터)에게 ‘청룡그림’을 전달하면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는 서비스 중인 온라인,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는 이번 설날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구정 기념 깜짝 접속 선물’로 ‘뽑기권 10장’을 증정한다. 또, 게임 로그인 시 다이아와 재련 수정, 뽑기권 등을 받을 수 있는 ‘구정 로그인 이벤트’도 15일까지 개최된다. 같은 기간, 일일 무료 쌀밥 충천량은 기존 대비 2배 증가된다.

사진=넥슨, 넷마블, 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