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11:30
연예

'싱어게인3' 라스, '유명 아이돌 프로듀싱 전문'답네

기사입력 2024.01.12 11:2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싱어송라이터 그룹 라스(LAS)가 '싱어게인3'에 출연해 내공을 발휘했다.

라스(아빈, 슬레이)는 지난 11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 시즌3-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3')에 프로듀서로 출연했다.

이날 최종 우승자를 가릴 파이널이 시작된 가운데 라스는 로코베리와 1차전 신곡 미션 프로듀서로 합류했다.



라스는 참가자 이젤과 첫 만남에서 칭찬부터 하며 친근하게 다가갔다. 이후 로코베리와 협업한 신곡 '멸망한 사랑'이 공개됐고, 슬레이가 직접 가이드까지 참여하며 열의와 애정을 보였다. 또 녹음하는 동안 이젤을 향한 끊임없는 격려로 그의 실력을 이끌어내는 등 프로듀서의 내공을 증명했다.

한편, 라스는 아빈과 슬레이로 구성된 가수 겸 작곡가 듀오다. 가수 효린, 우즈, 라붐, 그리즐리 등의 앨범에 작사, 작곡 및 편곡에 참여했고, 아이브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및 몬스타엑스 'Beautiful Liar(뷰티풀 라이어)' 등 인기 아이돌 그룹의 곡 작업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난 2022년 12월 발매한 'RUN RUN(런 런)'으로 최근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스포티파이 '바이럴 50' 일본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SG워너비의 곡 '해바라기(2023)'를 리메이크 발매해 새로운 '고막 남친'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