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멀티체인 워프' 서비스 확장을 통해 '앱토스' 체인을 접목했다.
29일 마브렉스는 '멀티체인 워프' 서비스 확장을 통해 '앱토스' 체인을 접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앱토스와 MBX의 생태계가 연결돼, 앱토스 체인 이용자가 MBX 생태계 내 게임, NFT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마브렉스는 지난 8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마브렉스가 활용하고 있는 ‘멀티체인 워프’는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교류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다. 이번 앱토스 체인 접목은 클레이튼, BNB 체인 확장에 이어 추가로 진행하는 업데이트다.
또한 마브렉스는 이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각 체인에서 가스비로 사용하는 토큰이 달라도, 이를 대납해 주는 구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앱토스 네트워크의 DEX 서비스인 ‘리퀴드스왑’ 내에 APT-MBX 단일 풀을 생성, 오는 1월에 총 3만 달러 상당의 유동성 풀 인센티브 공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12월 말에 퀘스트 플랫폼 갤럭시에 마브렉스 채널을 오픈해 멀티체인 관련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