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KBS 연예대상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에 빛나는 이찬원이 '편스토랑'으로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5에 올랐다.
최근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발표에 따르면, 이찬원은 12월 2주 차 TV-OTT 통합 출연자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TOP5에 이름을 올렸다.
순위 집계 대상은 2023년 12월 18일부터 12월 2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 OTT 쇼에 출연한 출연자들이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는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해 진행하며,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다.
TOP5에 오른 이찬원은 지난 22일 방송된 KBS 2TV '편스토랑'에서 브이로그 형식으로 일상을 공개하며 생활밀착형 요리를 선보였다. 특히 그는 바삭 고구마김치전, 간장계란밥, 닭 전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식재료로 참신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그는 요즘 유행인 '학창 시절 생활기록부 조회'에 나서기도 했다. 공개된 이찬원의 생활기록부에는 어마어마한 수상 경력부터 전교 1등 한 이력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또, 그의 진로 희망란에는 이찬원이 초중고 시절부터 꾸준히 간직한 '가수'라는 꿈의 역사가 고스란히 남겨져 있어 감동을 더했다.
한편, 이찬원은 '편스토랑'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지난 12월 23일 개최된 2023 K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