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이 내년 봄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
재즈브릿지컴퍼니는 재즈 보컬리스트 이부영이 2024년 봄에 정규 7집 앨범 '애호가의 호흡' 발매를 기념하는 전국 투어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년 3월부터 진행될 예정인 이 공연은 제주, 세종, 군산, 서울 등에서 펼쳐진다. 그는 각 지역에 있는 프라이빗한 소규모 공연장에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부영은 이를 통해 관객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고자 한다.
이부영은 깊이 있는 중저음과 강렬한 비브라토의 고음을 아우르는 목소리를 가진 재즈 보컬리스트다. '인상주의 보컬리스트'라 평가받고 있는 그의 감성적인 음악은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평단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는 2016년 정규 4집 음반 'Little Star'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 음반'상을 받았으며, 2021년 정규 6집 음반 'Love, like a song'으로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보컬 음반' 후보에 올랐다.
한편, 이부영은 12월 초 정규 7집 앨범 '애호가의 호흡'을 발매했다. 이 앨범은 누구나 편안하고 거리감 없이 접할 수 있는 새로운 해석의 재즈 스탠더드와 새로운 자작곡을 담았다.
사진 = 재즈브릿지컴퍼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