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의 마케팅 자회사인 KBOP는 2024~2026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실시한다.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로 선정되는 업체는 KBO가 주관하는 2024~2026 KBO리그 경기 및 주요 행사의 국내 유무선 생중계, 하이라이트, VOD 스트리밍 권리 및 재판매 할 수 있는 사업 권리를 보유하게 되며, 중계 권역은 대한민국 영토 내로 한정된다.
입찰 참여 의사가 있는 업체는 회사명, 담당자 이름 및 직책, 연락처를 기재하여 KBOP 담당자 이메일로 참여 의사를 접수하면 된다. 입찰 참가 자격에 부합하는 경우 제안요청서 및 서류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입찰 참가 자격은 방송사, 포탈, 통신사, OTT 서비스 등 본 사업의 원활한 수행이 가능하며 자사 보유 플랫폼 및 채널을 통해 유무선 중계방송 편성이 가능한 자본금 10억원 이상의 업체로 제한된다. 컨소시엄(공동수급체)을 구성해 참여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제안서 접수 기간은 2024년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입찰 참가 신청서, 제안서 등의 제반 서류를 작성해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메일, 우편, 팩스 접수는 불가능하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