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9 08:23
연예

김여진, 결국 '손석희의 시선집중' 출연 제재

기사입력 2011.07.15 09:55 / 기사수정 2011.07.15 09:56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수진 기자] 김여진의 '손석희의 시선집중' 출연이 결국 무산됐다.

15일 방송된 '손석희의 시선집중'에서 진행자 손석희는 "마치기 전에 드릴 말씀이 있는데 격주로 월요일마다 진행되고 있는 '시선집중'의 정치,사회,문화 분야 토론의 새로운 패널로 보도됐던 영화배우 김여진씨는 문화방송이 새로 개정한 방송심의 규정에 의해 출연할 수 없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개정된 문화방송의 심의규정과 새롭게 참여하실 토론패널에 대한 소개는 홈페이지 게시판 공지문에 담겨 있다. 청취자 여러분께 깊은 양해 구한다"고 덧붙였다.

'시선집중' 측이 게재한 공지사항에 따르면 개정된 MBC의 심의규정은 "사회적 쟁점이나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된 사안에 대해 특정인이나 특정단체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지지 또는 반대하거나 유리 또는 불리하게 하거나 사실을 오인하게 하는 발언이나 행위로 인해 회사의 공정성이나 명예와 위신이 손상되는 경우 시사프로그램의 고정 출연자로는 출연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여진의 경우 최근 반값등록금 문제, 한진중공업 노사 갈등 등 사회적 사안에 대해 자기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내 온 행보에 MBC 고위 관계자들이 이를 곱지 않게 봤다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한편, 김여진을 대신한 새로운 패널로는 소설가이자 한신대, 성공회대 외래교수인 서해정 작가가 결정됐다.

press@xportsnews.com

[사진 = 손석희, 김여진 ⓒ MBC]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