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이석훈이 무르익어가는 가을 정취와 감성의 새 앨범으로 음악 팬들의 마음을 촉촉하게 물들였다.
이석훈 네 번째 미니 앨범 '무제(無題)'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신보 '무제'는 사랑의 시작부터 끝까지 아우르는 메시지 구성으로, 이석훈만의 섬세한 표현과 깊은 감성을 담아 완성했다. 마치 이석훈이 읊어주는 한 권의 시집과 같이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향기'는 덤덤한 말투 속 시적인 표현이 특징인 곡이다. 잊히지 않는 기억을 남기고 떠나간 모든 것에 대한 애절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석훈 특유의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빈티지한 사운드가 만나 클래식한 매력을 자아낸다.
"내 맘에 새겼죠 / 이곳에 남은 맘은 이제 흉터가 되어 / 그 꽃은 저물어도 / 향기는 남아 나의 곁을 맴도네요"
"날 기억해줘요 / 내 모든 걸 주었던 사람 그대였으니 / 먼 훗날 언젠가 / 우리 다시 만나는 그날을 꿈꿔요"
함께 공개된 '향기' 뮤직비디오는 가을의 정취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잔잔하고 고요한 분위기 속 쓸쓸하면서도 아련한 감정이 묻어나는 가사에 더해진 뮤직비디오가 여운을 극대화시킨다.
이 외에도 감성적인 '재회', 록 스타일의 '파운드 유(Found You)', 설렘을 전하는 '나의 세상', 아름다운 먼 훗날을 그려보는 '오랜 시간이 지나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명불허전 발라드 감성부터 클래식, 록 등 다채로운 장르를 아우르는 이석훈의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석훈의 노력과 고민이 느껴지는 웰메이드 앨범 '무제'는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C9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