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연인’ 남궁민이 연기한 ‘능글 섹시’ 이장현은 실존 인물일까.
9일 방송하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에서는 2023 최고의 화제작 MBC 금토드라마 ‘연인’의 여주인공 ‘길채 낭자’ 안은진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연인’의 남주인공 이장현(남궁민 분)은 유유자적 능청스러운 모습 뒤 날카로운 지성미와 거친 남성미를 자랑했다. 병자호란 전쟁 속에서도 활약을 보이며 극의 몰입을 도왔다.
이와 관련 최근 진행한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 녹화에서 안은진은 ‘이장현이 역사 속 실존 인물이었을지’에 대한 이야기에 귀를 쫑긋 기울였다. 실제 역사에 이장현이란 인물은 없지만, 장현이란 인물의 기록은 있었다. 이장현과 닮은 듯 다른 실존 인물 ‘장현’의 놀라운 역사 기록에 궁금증이 쏠렸다.
‘연인’ 파트1 명장면으로, 남궁민의 액션이 빛났던 병자호란 전투신도 실제 역사를 바탕으로 재해석돼 흥미를 자극했다. 참담했던 병자호란 상황 속 유일하게 승리를 거둔 광교산 전투에 얽힌 이야기가 관심을 모았다. 드라마와 실제 역사는 어떻게 같고 다를까.
안은진은 ‘연인’ 명장면을 돌아보며 촬영 비하인드를 풀기도 했다.
‘연인’은 만주어를 사용하는 디테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안은진은 “배우들 대부분 만주어 교수님께 수업을 들었다. 저도 조금은 알아 듣는다”라고 노력의 흔적을 말했다.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연인 컬렉션’은 9일 오후 10시 45분에 방송한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