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장기하가 SNL 코리아 시즌4 8회 호스트로 출연한다.
노래하는 음유시인, 레트로 사운드 장인, 자신이 쓴 모든 노래 가사가 밈이 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장기하가 ‘SNL 코리아’ 시즌 4의 호스트로 새로운 밈폭탄을 날릴 것을 예고한다.
장기하는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의 노래로 센세이션한 충격을 준 아티스트로 대중의 눈도장을 찍은 후 ‘싸구려 커피’를 시작으로, ‘달이 차오른다, 가자’, ‘부럽지가 않어’, 그리고 최근 가장 뜨거운 화제를 모은 ‘해’까지 다양한 음악을 보여주며 대중문화의 한 축을 만들고 있다.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유튜브, 최근에는 영화 ‘밀수’의 음악감독으로 참여해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장기하는 ‘SNL 코리아’를 통해 첫 코미디 연기에 도전한다.
장기하는 “‘SNL 코리아’에 나오신 많은 호스트 분들이 모든 걸 내려놓고 마음껏 놀다가는 모습들을 보며 사실은 부러웠다. 저도 저의 꽁꽁 숨겨뒀던 코미디 DNA를 대방출하고 가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장기하는 그간 각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은 많았지만 정통 코미디 쇼 출연은 최초로 기대를 자아낸다. 독보적인 유머와 위트로 장기하식 리듬감을 만드는 그가 ‘SNL 코리아’에서 어떤 유머 코드를 만들어낼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또한 장기하와 크루들의 능청 배틀과 MZ 세대의 워너비로 불리며 복세편살 그 자체의 장기하가 남부럽지 않은 새로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시즌 중반에 돌입하며 연일 최고의 화제성을 이어가며 토요일 주말 저녁을 사로잡고 있는 ‘SNL 코리아’ 시즌 4는 매회 클라스가 다른 섭외력과 다양한 코너 속 패러디, 사회 풍자 등 SNL 다운 모습으로 대세감을 이어가고 있다.
‘SNL 코리아’ 시즌 4의 8회 장기하 편은 오는 9월 2일 오후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사진 = 쿠팡플레이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