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5:55
경제

'남성 필수 아이템' 매직모히칸, 11번가 베스트 셀러 1위 등극

기사입력 2011.06.25 20:38 / 기사수정 2011.06.25 20:44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상반기 아이디어 상품 2위로 선정된 '매직모히칸'이 네티즌들의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판매순위 1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언론에 매직모히칸 상품이 소개된 후, 11번가(11st.co.kr)에서 6천 개 이상 판매되며 삽시간에 판매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11번가 임정미 잡화 MD는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장시간 올라 남성들의 상품 문의가 크게 늘고 있고, 전주 대비 판매량이 100배 이상 급상승하는 등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진기한 상품을 알리는 글이 현재까지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다.
 
"뜬 머리 잠재우느라 고생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선물용으로 구입해요", "귀차니즘 남성을 위한 이 시대 최고의 발명품입니다", "저도 하나 사야겠네요. 이미 남성고객 사이에선 효과가 입증된 상품이네요!"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매직모히칸'은 아침마다 뜨는 옆머리로 드라이기와 씨름을 하는 남자들을 겨냥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특히 남성들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판매자는 '이 제품을 착용하는 것만으로 옆머리를 다운시켜 댄디한 스타일을 완성시킨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 상품은 쏘맥잔 다음으로 11번가 MD가 선정한 아이디어 2위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아이디어 상품으로 선정된 쏘맥잔, 트랜스포머 테이블, 스위스프로즈 상품 매출이 각각 전일 대비 600%, 700%, 40% 이상 오르는 등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쏘맥잔'은 맥주와 소주를 섞어 마시는 '소맥'을 위한 전용 잔으로 11번가가 선정한 상반기 아이디어 상품 1위를 차지,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하루 평균 8,000개 이상 팔리고 있는 상품이다. 이 제품은 소주와 맥주의 비율을 1:9에서부터 5:5까지 눈금으로 표시해 취향과 주량에 따라 제조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디어 상품 3위에 오른 '트랜스포머 테이블'은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테이블, 4위에 오른 '스위스프로즈 이지컷'은 전기가 필요 없는 수동형 야채 다지기 상품이다. 기존 '야채 다지기 제품'들과 달리 회전하는 칼날의 동력을 사용, 야채나 과일의 뭉개짐이나 즙이 발생하지 않게 한다.
 
11번가 관계자는 "매직 모히칸 등 생활의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들이 소개되어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삶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 기획해 선보일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11번가는 지난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자사 MD 2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올 상반기를 빛낸 아이디어 상품 11선'을 발표했으며, 쏘맥잔, 트랜스포머 테이블이 네이버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0위권에 올라 함께 화제를 모았다.
 
[사진 = 매직모히칸 ⓒ 11번가]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