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RACOI) 지수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과시했다.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 시스템(RACOI) 지수에 따르면, 이찬원은 8월 2주(2023.08.07 ~ 2023. 08.13) 인터넷 반응 분석 출연자 순위에서 JTBC '톡파원 25시'로 남성 예능 출연자 2위에 올랐다.
지난 8월 7일 방영된 '톡파원 25시'에서는 일본 현지로 떠난 출장 톡파원 이찬원의 모습이 방영됐다. 야구를 직관할 생각에 기대에 차 도쿄 돔을 찾은 이찬원은 타쿠야의 손에 이끌려 도쿄 돔 옆의 놀이공원을 찾았다. 평온하게 롤러코스터를 즐기며 영상을 찍는 타구야와 달리, 겁에 질려 넋이 나간 이찬원의 모습은 폭소를 일으켰다.
이후 헌책방 거리인 진보초를 찾은 두 사람은 서점을 찾아 일본의 전통을 소개한 뒤 문구점에 들러 아기자기한 '직구템'을 골랐다.
이에, 일본을 방문해 '톡파원'으로 활약한 이찬원의 모습은 큰 관심을 끌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불후의 명곡' 록 페스티벌을 맞아 고향인 울산을 찾은 이찬원의 모습도 주목을 받으며 같은 랭킹 12위에 올랐다. 더불어 이찬원이 MC로서 고정 출연 중인 '옥탑방의 문제아들'도 22위에 랭크됐다.
이찬원이 MC로 고정 출연 중인 '톡파원 25시', '불후의 명곡', '옥탑방의 문제아들' 세 프로그램 모두가 RACOI 랭킹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RACOI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