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1:41
게임

'컴투버스', SPAXE 그룹 작명대회 시작... 31일까지

기사입력 2023.08.13 18:14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컴투버스가 메타 커뮤니티 공간 SPAXE(스페이스)에서 그룹명을 선정하는 대회를 31일까지 연다.

10일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SPAXE'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출시와 함께 공개된 첫 번째 공간 ‘SPAXE’는 여러 이용자가 모여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공간의 제약을 넘어 그룹 구성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팀룸’에서는 화상, 음성, 이모티콘, 실시간 화이트 보드 등 여러 장치로 그룹에 속한 인원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으며, 화상 및 음성 대화, 원격 화면 공유 등 여러 회의 기능이 구비된 ‘커넥팅룸’에서는 보다 밀도 높은 협업을 이어갈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목적에 따라 그룹을 형성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추억 등을 공유하거나 사내외 업무까지 진행하며 실감나고 편리하게 메타버스 내에서 소통할 수 있다.

실제로 현재 ‘컴투버스’에는 해외축구, 반려동물, 아이돌, 게임 등 다양한 관심사를 중심으로 한 모임 및 스터디, 동호회 등 개인 간 커뮤니티 그룹 뿐만 아니라, 업무 목적의 기업용 그룹이 다양하게 생성돼 ‘SPAXE'의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컴투버스는 이용자들이 더욱 재미있게 ‘SPAXE’를 활용할 수 있도록 재치 넘치는 그룹명을 선정하는 작명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컴투버스’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에서 그룹을 생성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그룹명은 최대 30자 이내로 설정 가능하며, 응모작 중 재미있고 공감되는 그룹명 20개를 선정해 스타벅스 상품권을 선물한다.

한편 컴투버스는 메타버스 업무 및 커뮤니티 허브가 될 스페이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편의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에는 커뮤니티 전용 메신저를 제공하며, 9월에는 컨벤션 센터를 열고 이후 파트너사들의 개별 서비스 영역, 일반 이용자 대상의 본격적인 메타버스 서비스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