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올해로 4회를 맞이한 네오위즈의 '방구석 인디 게임쇼(비익스)'가 역대 가장 많은 인디 게임과 함께한다.
9일 네오위즈는 '비익스 2023'이 오는 10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 ‘비익스 2023’은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독창적인 장르의 인디 게임들을 직접 체험하고, 게임의 최신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비익스 2023'은 총 237개의 국내 게임 개발사와 13개의 해외 인디 게임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다 참여 수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열린다.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작들을 대상으로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10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한편, 트위치를 통해서도 '비익스 2023'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되는 30여 명의 스트리머 라이브 방송을 통해 행사 페이지 및 참가 게임들을 구경하고 플레이하는 모습을 시청할 수 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