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한층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을 담은 신보로 돌아온다.
NCT DREAM이 이달 17일 정규 3집 ‘ISTJ’(아이에스티제이) 컴백하는 가운데, 보다 폭넓어진 음악과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앨범의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NCT DREAM은 정규 3집 앨범명과 타이틀 곡명에 MBTI 유형 중 하나인 ‘ISTJ’라는 타이틀을 전면에 내세웠다. MZ 세대의 핫 키워드인 NCT DREAM과 MBTI의 흥미로운 만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타이틀 곡 ‘ISTJ’는 하이브리드 힙합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MBTI의 정형화된 틀을 깨고, ISTJ인 상대를 해석하는 나만의 방법을 가졌다는 ENFP의 자신감에 찬 이야기를 담았다. NCT DREAM만의 색깔로 해석한 MBTI는 어떤 매력일지 궁금증을 고조시킨다.
더불어 티저 콘텐츠 역시 MBTI를 콘셉트로, 내향적인 ‘I’와 외향적인 ‘E’의 반전된 캐릭터를 통해 다양한 비주얼과 양면적인 매력을 선보였다. 크루만의 아지트에서 차분하고 너드한 매력을 자아내는 INTROVERT(인트로버트), 정적인 ‘I’에게 에너지를 불어넣는 강렬한 ‘Boost Your Energy’(부스트 유어 에너지), 아지트에서 벗어나 거리를 누비는 자유분방한 ‘EXTROVERT’(엑스트로버트) 콘셉트까지, 특별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티저 콘텐츠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ISTJ’와 선공개된 ‘Broken Melodies’(브로큰 멜로디스)를 비롯해 여름에 어울리는 청량한 음악부터 성숙하고 관능적인 매력의 곡들까지 총 10곡이 수록된다.
상대 앞에서 수줍어지는 모습을 표현한 ‘Yogurt Shake’(요거트 셰이크), 연인을 향한 마음을 하트 모양의 프레첼에 빗댄 ‘Pretzel (♡)’(프레첼), 뜨거운 태양 아래 내뿜는 에너지를 청량하고 시원하게 담아낸 ‘Skateboard’(스케이트보드), 푸른 바다를 연상케 하는 ‘파랑 (Blue Wave)’, 연인과 헤어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 같은 자리를 맴도는 ‘제자리 걸음 (Starry Night)’ 등 여름의 상큼하고 시원한 매력이 물씬 느껴지는 음악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모순적인 사랑의 감정을 그려낸 ‘Poison (모래성)’(포이즌), 연인을 향한 갈증을 강렬하게 표현한 ‘SOS’(에스오에스) 등 NCT DREAM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관능적인 음악은 물론, 일곱 멤버가 전원 작사에 참여해 진솔한 마음을 전하는 ‘Like We Just Met’(라이크 위 저스트 멧) 등도 수록되어, NCT DREAM의 한층 넓어진 음악 스펙트럼을 확인하기에 충분하다.
NCT DREAM은 정규 3집 ‘ISTJ’ 선주문량만 410만 장(10일 기준)을 돌파, 발매 전부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막강한 파워를 확인시켜 주었다. 특히 이는 작년 3월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선주문량인 207만 장 대비 2배 가까이 상승한 수치로, 날이 갈수록 더욱 강력해지는 NCT DREAM의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하는 대목이다.
이처럼 일찌감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한 NCT DREAM이 이번 정규 3집으로는 어떤 기록을 써 내려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NCT DREAM 정규 3집 ‘ISTJ’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