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모가디슈'(감독 류승완)가 DVD와 블루레이로 출시된다.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영화로, 18일 DVD로 출시된다.
2021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을 기록했던 '모가디슈'는 깊은 울림을 선사한 배우들의 연기 시너지, 해외 올 로케이션으로 완성된 이국적인 풍광, 하이라이트 카체이싱 탈출 시퀀스 등으로 높은 완성도에 대한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주연 배우들의 사인 카드 4장이 포함된 DVD는 2년 동안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잊지 않고 소장하고 싶은 관객들에게 남다른 의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11월에는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블루레이 포맷의 한정판 패키지도 출시될 계획이다.
이번 '모가디슈' 4K 블루레이 작업을 위해 극장 이상의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4K 네이티브 해상도의 돌비 비전(Dolby Vision) 마스터링 작업이 이뤄졌으며, 사운드 효과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포맷으로 블루레이에 실린다.
뿐만 아니라 감독, 배우, 주요 스태프, 평론가 등이 참여한 3개의 오디오 코멘터리를 비롯해 독점 스페셜 메이킹 영상과 삭제 장면 등도 수록된다.
여기에 영화 패키지 수집가들에게 인기가 높은 메탈 소재의 스틸북(Steelbook) 케이스를 도입하며 소장가치를 높였다.
2021년 한국 영화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모가디슈'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가장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적용되는 시기에 개봉해 침체된 극장가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했다.
흥행 성적 외에도, 고립된 사람들의 탈출을 그린 스토리와 생생한 해외 풍광은 관객들에게 뜻깊은 해방감을 전하며 팬데믹 시기 가장 의미 있는 작품 중 하나로 회자되고 있다.
'모가디슈' DVD와 블루레이는 yes24, 알라딘, 교보문고, 플레인 아카이브 스마트 스토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