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다가오는 7~8월 여름휴가 기간을 앞두고 직장인과 일반인들이 휴가 계획을 고민을 하는 시기가 다가왔다.
동남아 여행을 간다 하면 첫째로 태국을 떠올릴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해진 이곳은 풍부하고 다양한 관광자원을 통해 많은 한국 여행객을 손짓하고 있다. 방콕을 비롯해 이름만 들어도 이제는 친숙해진 파타야, 후아힌, 코사무이, 푸껫 등의 관광지는 쉼을 통해 재충전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다른 지역에 비해 보다 접근하기 쉬운 접근성 또한 제공한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호텔의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혹은 흔히 얘기하는 소셜커머스 반값 할인이 아니더라도 몇 가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호텔에 직접 예약을 하는 것보다 절반 이상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첫 번째, 여행사를 통해 예약하라
여행사를 통하면 수수료가 더 붙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그렇지 않다, 호텔에서는 도매와 소매를 통해 호텔을 판매하는데, 도매가격과 소매가격의 차이가 상상이상으로 크다. 호텔과 제대로 된 도매 계약을 가진 여행사와 상담을 한다면 상상이상의 할인이 가능하다.
두 번째, 새로 개관하는 호텔을 공략하라
새로이 개관하는 호텔들의 경우 기존 호텔과의 경쟁을 위해 ‘오프닝 프로모션’ 같은 특별요금 또는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다 매우 많다. 이 경우 아주 깔끔한 신규 호텔도 이용하면서 요금 또한 많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반드시 체크해야 할 필수 요소이다.
세 번째, 혜택을 많이 챙겨라
수많은 호텔이 위치한 주요 관광지의 경우 호텔 간 경쟁 또한 매우 치열해서 더욱 더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2박 숙박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한다든지, 원래 12시까지인 체크아웃 시각을 연장해준다든지, 객실을 한 단계 더 높은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등이 있는데 호텔 가격만 살펴보지 말고 호텔에서 어떤 혜택을 주는지고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태국 주요 도시에서 위와 같은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은 다음과 같다.
방콕 :노스게이트 라차요틴, 호프랜드 이그제큐티브 레지던스, 노보텔 방콕 피닉스 실롬, 푸라마 실롬, 소피텔 센타라 그랜드 방콕, 매리엇 메이페어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디 애따스 방콕, 디 애따스 레지던스, 파크플라자 스쿰빗 방콕, 차트리움 호텔 리버사이드(구 차트리움 스윗)
파타야 :호텔 제이 파타야, 베이워크 레지던스, 만트라푸라 리조트, 가든 클리프 리조트, 라빈드라 비치리조트, 그랜드 헤리티지,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시그내쳐 파타야, 홀리데이인 파타야, 풀만 아이사완리조트, 두짓타니 파타야
푸켓 :JW매리엇 푸켓, 밀레니엄 리조트 파통 푸켓, 르네상스 푸켓 리조트&스파, 노보텔 푸켓 리조트, 올시즌스 푸켓, 머큐어 파통 푸켓, 웨스트 샌드 푸켓
정보가 부족하다면 온라인상의 정보만을 찾지 말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온라인상의 정보들은 주관적인 경우가 많아 실제 여행에 도움을 주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호텔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행자의 여행 목적과 그 목적에 호텔이 얼마나 맞는 가이다.
[도움말] 싼호텔닷컴(
ssanhotel.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