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네오위즈 'P의 거짓'이 온라인 게임 페스티벌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최고 화제작으로 주목 받으면서 출시 전 본격적인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
27일 네오위즈는 'P의 거짓'이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최고 화제작으로 주목받았다고 밝혔다. 'P의 거짓’은 27일 오전 2시 종료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인기 출시 예정 제품’과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에서 각각 1위에, ‘일일 활성 체험판 플레이어 수’ 2위에 오르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한번 게임성을 입증한 'P의 거짓'은 지난 20일에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약 10분 분량의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소피아’, ‘베니니’, ‘유제니’ 등 인물 소개와 무기 조합·강화 시스템, ‘페이블 아츠’, ‘페이탈 어택’ 등 전투 시스템 등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담았다. 이어 최지원 P의 거짓 총괄 디렉터가 직접 출연한 ‘디렉터 데모 Q&A’ 영상을 통해 데모 출시 소감과 데모에 대한 이용자 피드백에 대한 답변, 그리고 게임의 개발 방향 등을 알렸다.
한편, 오는 9월 19일 글로벌 동시 출시되는 ‘P의 거짓’은 데모 체험을 연장해 진행한다. 데모 공개 3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돌파했고, 외신과 이용자의 호평이 쏟아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