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2:50

애플, iOS5 공개 '아이메시지-알림 기능 탑재'

기사입력 2011.06.07 18:58 / 기사수정 2011.06.07 18:58

이준학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준학 기자]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5가 베일을 벗었다.

애플은 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iOS5'를 오는 가을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콧 포스톨 애플 iOS 총괄 담당 부사장은 iOS5에는 새로운 기능이 200개 추가된다며, 그 기능으로 알림 기능, 뉴스스탠드, 트위터 기능, 아이메시지 등을 꼽았다.

iOS5의 주요 기능으로는 안드로이드 OS와 흡사한 알림 기능이 포함됐다. 알림 기능은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의 정보를 통합해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사용자가 구독하는 신문이나 잡지 등을 한데 모아서 보여주는 뉴스스탠드, 트위터의 기본 탑재, 인터넷 브라우저 사파리의 기능개선, 무선동기화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아이메시지(iMessage)이다. 아이메시지는 카카오톡-마이피플과 같은 모바일 메신저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등의 iOS 사용자들끼리 문자 메시지, 사진, 동영상 등을 보낼 수 있다. 아이메시지의 등장으로 카카오톡 등의 국내 메신저 시장에도 변화가 다가올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가을에 출시될 iOS5는 아이폰 3GS와 아이폰4, 아이패드1·2, 그리고 아이팟 터치 3·4세대에 적용된다.

[사진 = 스콧 포스톨 애플 부사장 ⓒ 애플]



이준학 기자 junha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