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신인 걸그룹 에이디야(ADYA)가 오는 5월 9일 가요계 정식 데뷔한다.
소속사 스타팅하우스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팅하우스)는 28일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의 데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아트웍을 게재하며 본격적으로 데뷔 출발 시동을 걸었다.
공개한 이미지 속에는 에이디야의 로고와 함께 'The 1st Single Album, ADYA'라는 앨범명이 보인다. 특히 'RELEASE ON 2023.05.09'라는 데뷔 일자를 나타내는 정보가 드러나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어드벤처 야(Adventure Ya)로 '모험'을 의미하는 에이디(AD)와 스페인어로 '출발'이라는 야(YA)의 팀명으로 완성한 에이디야. '우리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의미가 담겨있는 만큼 그들이 떠나는 첫 모험 역시 자신을 사랑하고, 그 사랑을 전달하는 방법까지 알고 있는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을 음악에 그린다.
에이디야는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콘셉트 기획 및 작사, 안무 창작 등의 능력을 지니고 있는 그룹. 화려한 비주얼과 트렌디한 패션 센스 등 젊은 세대들의 취향 저격에 나선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롭게 데뷔하는 팀인 만큼 '5세대 그룹'으로서 강렬한 인식을 남기며 존재감을 알릴 계획이다.
한편 에이디야는 스타팅하우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그룹이다. 포미닛과 펜타곤, (여자)아이들, 유선호 등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를 성공시킨 임용운 대표가 총괄 프로듀서로 나선다.
사진=스타팅하우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