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스타워즈 데이'가 진행된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오는 5월 4일 매년 전 세계 스타워즈 팬들이 기다리는 '스타워즈 데이(Star Wars Day)'를 맞아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워즈 데이'는 영화 속 유명한 대사인 "포스가 당신과 함께 하기를(May the Force be with you)"의 영어 표현이 5월 4일(May the Fourth)과 발음이 비슷해 만들어졌다.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선 4월 28일부터 스타워즈 대표 영화 및 시리즈들이 상영된다.
5월 4일에는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비전스' 시즌 2 상영회가 진행된다. 이 애니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제작된 작품으로, 각 에피소드를 전 세계 9개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참여해 제작했다. 그리고 5월 5일 새롭게 공개되는 신규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타워즈: 어린 제다이의 모험'이 '스타워즈 돔'에서 상영된다.
특히 루카스필름 프랜차이즈 및 전략 수석 부사장 제임스 워프(James Waugh)가 특별 웨비나 세션에 참여해 시즌 2 제작 과정 및 한국 시장에 대한 기대감 등을 전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타워즈 데이'를 맞아 전주 시내에서는 5월 4일과 5일 양일간 스타워즈 공식 팬클럽 '501 군단 & 레벨 리전' 회원들이 캐릭터 코스튬을 입고 퍼레이드를 한다. '스타워즈 돔'에선 이외에도 실물 사이즈 피규어 전시, 포토 이벤트, 팬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타워즈는 1977년 첫 작품 이후, 세계적인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를 개척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스타워즈 영화와 시리즈 작품들은 현재 디즈니+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펼쳐지는 ‘스타워즈 데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타워즈 코리아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