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2:30
연예

오유진, MBC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캐스팅…이세영과 호흡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3.04.03 11:09 / 기사수정 2023.04.03 11:11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오유진이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3일 소속사 WNY 측은 "오유진이 MBC 새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홍나래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 한다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 라고 밝혔다.

오유진이 출연할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올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죽음을 뛰어넘어 2023년 대한민국에 당도한 19세기 욕망 유교걸 박연우(이세영 분)와 21세기 무감정 끝판왕 강태하(배인혁 분)의 금쪽같은 계약결혼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다.

오유진은 극중 조선에서 온 박연우를 위해 새 조선에서 적응 하는 법을 알려주는 적응기 메이트 이자 오빠 홍성표 (조복래)을 부모처럼 의지해온 오빠 바라기이자 무한 긍정 에너자이저 취준생 홍나래역으로 분할 예정이다.



특히 오유진은 영화 '바람이, 바람이 되어'와 '안녕 나의 봄날', '이 세상 오직 하나뿐인 너의 편', '선물' 등 단편영화를 통해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배우. 주연으로 참여한 '나의 여자친구'가 서울국제 초 단편영화제 국내경쟁 후보에 선정되며 영화계의 주목을 받았다.

대중적으로 얼굴을 알린 Tvn드라마 '여신강림' 속 주혜민역을 맡아 신예 답지 않은 섬세한 연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같은 해 캐스팅 된 첫 장편 주연작인 OCN 오리지널 시네마틱 드라마 '다크홀'에서 주인공 한동림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력과 철처한 캐릭터 연구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면모를 지닌 캐릭터를 완벽히 그려 내며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오유진은 웨이브오리지널 드라마 '청춘블라썸' 에서 주연 강선희역을 맡아 전 작품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를 그 동안 많은 굵직한 작품에 잇따라 출연하며 다져진 폭팔적인 연기력 내공으로 완벽히 표현 장르 불문 한계 없는 연기 스팩트럼을 보여줬다.

이처럼 쉼없이 달려온 오유진의 노력을 입증하듯 마침내 전체 조회수 7억 뷰의 신화를 쓰며 국내 웹드라마의 장르를 개척한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후속작 'NEW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타이틀롤 여주인공으로 13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발탁되어 방영직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큰 화제를 불러 모으며 라이징스타로 입지를 굳혔다. 

한편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은 동명의 웹소설 및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다. '내 뒤의 테리우스', '자체 발광 오피스' 박상훈 감독과 '아내 스캔들-바람이 분다'에서 통통 튀는 필력으로 발칙한 상상을 맛깔나게 그려낸 고남정 작가가 의기투합 했으며 올 하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WNY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